대전 유성구 슬유살롱,

1인 가구 식생활 건강 지킴이

'소셜다이닝 딸기 수확체험' 후기

안녕하세요.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유성구에서는 다양한 구민들을 위한 복지제도를 실행하고 있는데 그중 혼자 사는 1인 가구를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슬유살롱'을 아시나요?

'슬유살롱은' 유성구에 거주하고 있는 1인 가구를 위한 알찬 정보들과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곳입니다.

슬유살롱에서 진행하는 여러 프로그램 중 식생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1인 가구 소셜다이닝'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올해 총 10회차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고, 아래 홈페이지에서 신청 기간과 프로그램 내용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의 첫 프로그램인 딸기 수확체험에 다녀와보았습니다.

▼ 유성 슬유살롱 홈페이지 ▼

딸기 수확체험은 하기동에 위치한 하하팜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슬유살롱 프로그램을 진행하시는 구청 담당자님이 참여하여 프로그램의 취지에 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혼자 지내면서 놓치기 쉬운 부분 중 하나인 건강한 식생활! 유성구에서는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1인 가구 소셜다이닝은 식생활 건강과 외로움을 동시에 해소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여 건강한 식사를 즐기고, 다른 혼자 사는 사람들과의 소셜 네트워킹을 통해 1인 가구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다음으로는 하하팜의 사장님이 딸기의 성장과정과 딸기 따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딸기는 좋아하지만 딸기씨가 겉 부분에 어떻게 붙어있는지 별생각 없이 먹었는데, 딸기 성장과정을 보고 딸기꽃 안에 딸기씨가 숨어있다가 자란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딸기 수확체험은 이미 딸기가 너무 익은 상태라 따로 가져가지는 못하고 수확해서 마음껏 먹는 체험이었습니다. 그 자리에서 수학해서 맛있게 먹고 해당 종이컵에 딸기 꼭지만 담아서 나오면 됩니다.

딸기 하우스에 들어가면 많은 딸기를 볼 수 있습니다. 탐스러운 딸기들 보이시나요? 빨간 딸기를 모조리 먹을 수 있습니다.

알려주신 대로 손가락으로 V를 만들고 똑 따주면! 손쉽게 딸 수 있습니다. 그 자리에서 바로 먹는 딸기의 맛은 올해 먹은 딸기 중 가장 맛있었습니다.

딸기 수확체험이 끝나고 돌아오니 딸기 샌드위치 재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과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금방 만든 딸기 샌드위치!

어떤가요? 근사한 점심이 완성되었습니다.

부족할까 봐 김밥과 하하팜에서 직접 만드신 딸기 음료, 딸기잼도 선물 받았습니다.

'1인 가구 소셜다이닝' 프로그램은 혼자 사는 사람들에게 건강한 식사 시간을 더욱 활력 있게 만들어 준 프로그램입니다.

함께하는 식사는 단순한 식사 시간을 넘어서 소중한 소통과 공감을 만들어내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유성구에 거주하는 다양한 1인 가구 구민들이 많이 참여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랍니다.


{"title":"대전 유성구 슬유살롱, 1인 가구 식생활 건강 지킴이 '소셜다이닝 딸기 수확체험' 후기","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20305872","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42030587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