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구산면 장수산 자락에 위치한 장수암은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사찰 중 한 곳입니다.

이곳은 사찰 앞으로 펼쳐지는 남포만의 절경과 고즈넉한 사찰이 어우러진 해수관음사찰로 몇 년전 SNS 포토존으로 유명해진 곳인데 이년만에 다시 찾은 장수암은 조금 더 넓어진 주차장과 카페도 생겨 편하게 주차하고 바다를 보며 차도 마시고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양쪽으로 넓어진 주차장 덕에 편하게 주차를 한 후 장수암으로 향해봅니다.

🏔️ 장수산 장수암

창원 구산면 해수관음사찰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원전 1길 141 장수암

(네이버 장소 추가)

▸전화 : 055-221-1510

▸주차장 : 무료

절의 초입에는 ‘장수산 장수암’이라는 현판이 걸려있는 일주문이 보입니다.

일주문을 지키고 서 있는 웅장한 금강역사의 두 석상이 절을 지키고 서있습니다.

그 뒤로 보이는 장수암이 한 폭의 액자처럼 멋스럽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날은 주말이라 그런지 정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했었어요.

장수를 상징하는 거북이 목에 걸려있는 수많은 염주, 그 속에 겹겹이 묻어있는 사람들의 염원을 느끼며 장수암으로 향해봅니다.

장수암 일주문을 지나면 나타나는 108계단이 있고 계단의 끝에는 ‘광명미타전’이 있습니다.

장수암은 가파른 언덕에 위치한 절이라 올라가는 길목마다 건물이 하나씩 자리하고 있어요.

가장 아래에 있는 관음전부터 그 위로 대웅전, 광명미타전 그리고 계단 끝자락에서 조금 더 위로 올라가면 산신각 순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어디서 봐도 멋진 남포만을 대웅전에서 바라보며 또 한 번 장수암의 절경에 반하게 되네요.

조금 더 힘을 내어 광명미타전까지 올라 바라본 경관이 정말로 아름답습니다.

108계단을 올라오며 느꼈을 힘듦이 한순간 다 날아가네요.

이곳에서 바라보는 108계단은 유명한 포토존이 되어, 장수암을 찾는 많은 이들이 이곳에서 꼭 사진을 남깁니다. 여러분도 장수암을 방문하신다면 장수암 108계단에서 사진 한 장 남기는 건 어떨까요?

사진도 한 장 찍고, 조금 걸어 광명미타전 왼쪽에 자리하고 있는 해수관음보살상에서 올해의 평안을 기도해 봅니다.

그곳에는 많은 이들이 올해의 소원을 담은 초가 불을 밝히고 있네요.

장수암 앞마당에 겨울을 알리는 동백꽃의 봉우리가 하나 둘 피어날 준비가 한창입니다.

다음 달이면 장수암 앞마당에 붉은 동백이 멋들어지게 필 것 같아,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삼신각까지 잘 둘러보고 내려오는 길, 대웅전 앞 석탑 속 미니 동자승이 귀여워 한 장 담아봅니다.

내려와 새로 생긴 장수암 카페에서 음료도 한잔 먹고, 통창으로 보이는 바다까지 감상하니 하루가 알차게 지나갑니다.

가까운 장수암으로 여행 어떠세요?

#창원시 #마산장수암 #장수암자연장지 #남포만 #원전항 #마산낚시 #마산산책로 #마산자연경관 #마산힐링코스 #창원가볼만한곳


{"title":"창원 해수관음사찰 장수암","source":"https://blog.naver.com/cwopenspace/223718453367","blogName":"창원시 공..","domainIdOrBlogId":"cwopenspace","nicknameOrBlogId":"창원시","logNo":22371845336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