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북안면에 위치하고 있는 돌할매공원에 다녀왔어요. 간절히 바라는 소원이 있는데 과연 제 소원을 들어주실까요?

2024년도 벌써 12월의 끝자락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데요.

2025년 간절한 소원을 들어주는 돌할매한테 빌고 왔어요

돌할매공원은 소원을 들어주는 돌을 비롯해 돌할매 동상, 12간지 동상들이 있는 곳이에요.

먼저 돌할매 입구라고 적힌 곳을 따라 들어가면 되는데 끝쪽에 전각처럼 되어 있는 곳에 돌할매가 있어요.

돌할매 입구에는 약수도 있고 불상과 복전함, 그리고 봉양 초들 이 타오르고 있어요.

입구에는 돌 할머니의 내력과 소원을 비는 방법이 적혀 있어요.

돌 할머니의 확실한 연대는 미상이나 수백 년 전부터 마을 주민들의 숭배 대상으로 마을의 당산 신 돌 할머니로 모시고 있어요.

마을의 대소사나 각 가정의 길흉화복을 질문하여 기도하고 빌며 각자의 소원을 비는 신비의 돌 할머니에요...

영천 가볼만한곳 돌할매는 혼자서 들어가서 기도할 수 있는 공간으로 되어 있어요.

돌할매에게 소원 비는 방법

돌할매 앞에서는 절대로 흡연, 웃거나 잡담을 해서는 안 되고 엄숙해야 돼요

향초를 피우실 분들은 향초를 피운 다음 정숙히 기도해요.

먼저 정중하게 합장 삼배하시고 아무 생각 없이 돌을 들어보세요. (돌의 무게는 10kkg)

소원을 빌 때 주소, 성명, 나이를 밝히고 한가지씩 소원을 빌어보세요.

(돌할매의 무게가 처음보다 무겁거나 들리지 않으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전해지고 있어요.

처음보다 가볍게 들리면 시간을 가지고 다시 지극정성으로 순서대로 빌어보세요.)

먼저 중학생인 우리 아이가 먼저 처음에는 소원 없이 그냥 들으니 번쩍 들렸어요.

그리고 간절히 소원을 빌고 난다음에는 돌이 들리지 않더라구요.

아이 다음에 제가 할 차례였는데. 소원을 한 가지만 빌어야 되는데 제가 간절히 바라는 게 2개나 있어서

동시에 빌었더니 진짜 번쩍 너무 쉽게 들리더라구요..^^;;

아이가 빈 소원 중에 한 가지가 제가 바라는 소원이기도 해서 아이가 빌은 소원을 들어주실 것 같아서

그건 빼고 다시 한참 후에 가서 드니깐 처음 무게 보다 무겁게 느껴지고 안들리더라구요.

돌할매님 ~ 아이가 빈 소원과 제가 빈 소원 내년에 꼭 이루어지게 해주세요~~^^

돌할매 소원 비는 곳은 이렇게 앞사람이 빌고 있으면 뒤에서 조용히 기다렸다가 차례대로 소원을 빌면 된답니다.

제가 방문한 날도 많은 분들이 돌할매에게 소원을 빌기 위해서 방문하셨어요.

영천 가볼만한 곳 돌할매공원 제일 중앙 부분에 돌을 들고 있는 할머니 조각상과 복전함이 마련되어 있어요.

그리고 돌할매조각장 주변으로 12간지 띠 조각상들이 있어요.

제일 먼저 쥐띠는 재치 있고 민첩하며 다산과 풍요를 상징해요. 다산을 상징해서 그런지 뒤에 새끼들이 줄줄이 있네요~ㅎ

소띠는 순박, 근면, 충직하며 부와 재산, 힘을 상징한다고 해요

귀여운 소가 곱게 한복을 입고 엄지 척을 해주네요.

영천 돌할매공원에 있는 호랑이는 무섭거나 용맹스럽기보다는 귀여움 그 자체랍니다.

순딩순딩하면서 귀여운 호랑이 조각상을 볼 수 있어요.

토끼띠는 의롭고 영특하고 꾀가 많으며 장수와 불로장생을 상징해요. 지팡이를 짚고 있는 토끼 조형물이에요.

용 조각상은 돌할매전각을 바라보고 있어요. 돌할매를 지키고 있는듯한 느낌이 들어요~

제가 뱀띠인데 여기 뱀은 징그럽기보다 귀엽게 표현해놨어요~

어딘가를 열심히 달려가고 있는 듯한 말 조각상이에요.

조각상은 눈으로만 보고 올라타거나 만지지 말아 주세요~

양은 의자 모양으로 변신했어요. 엄마, 아빠, 아기 양이 서로 마주 보고 있어요.

묘기를 부리고 있는 원숭이 삼총사도 만나볼 수 있어요.

원숭이는 영리하며 재주가 많고 가족애가 극진하여 건강, 높은 관직, 벽사를 상징해요.

황금알을 품고 있는 암탉과 알을 깨고 나오는 병아리의 모습을 예쁘게 형상화해서 만들어놨어요.

닭은 친근한 동물로 입신출세, 부귀, 가정의 화목함을 상징해요.

한쪽 발을 들고 반겨주는 개는 영리하고 의로운 동물로 신의, 충직, 벽사를 상징해요.

귀여운 돼지 친구들을 보고 있으니 입가에 절로 웃음이 번지네요~~

이처럼 영천 가볼만한 곳 돌할매공원에는 소원을 들어주는 돌할매가 있고

12간지 좌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조각상을 함께 볼 수 있답니다.

돌할매공원


※ 본 글은 새영천 알림이단의 기사로 영천시 공식 입장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title":"영천 가볼만한 곳 돌할매공원 제 소원 들어주세요~","source":"https://blog.naver.com/yeongcheonsi/223695465255","blogName":"아름다운 ..","blogId":"yeongcheonsi","domainIdOrBlogId":"yeongcheonsi","nicknameOrBlogId":"영천시","logNo":22369546525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