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이슈]군포시, 제36회 군포 시민의 날 기념 군포올래 행복축제 개최
군포시는 제36회 시민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10월 4일~5일 양일간 군포올래(All來) 행복축제를 개최한다.
10월 4일(금) 시민체육광장에서 개막식과 시민의 날 기념 음악회를 시작으로 5일(토)은 군포의 핫플레이스인 산본 로데오거리에서 제10회 군포독서대전, 평생학습축제, 생활문화축제, 공예문화축제, 찾아가는 우리마을 음악회 등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 체험공간이 마련된다.
군포시는 22년부터 그간 개별적으로 열리던 군포의 주요 가을축제를 유기적으로 운영하고 개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산발적인 문화콘텐츠를 아우를 만한 대표 축제로 군포올래행복축제를 계획·운영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24 군포올래 행복축제는 10월 4일 금요일부터 시민체육광장에서 아나운서 김현욱의 사회로 효린, 박서진, 박건우 등 유명 가수의 출연 및 대북 퍼포먼스와 환상적인 드론 라이트쇼로 시민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한다.
10월 5일 토요일 수리사에서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힐링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산사음악회가」가 열린다. 산본 로데오거리에서는 분수대를 중심으로 산본역 방향으로 “책 읽는 즐거움, 함께 나누는 행복! 군포독서대전”슬로건 하에 학술강연, 독서퀴즈대회, 전시, 독서체험 등 제10회 군포독서대전이 펼쳐진다.
6단지 세종아파트 방향 거리에서는 평생학습기관 및 학습동아리와 함께 시민체험 프로그램, 전시 등으로 학습을 공유하고 나누는「제11회 평생학습축제」가 열리며, 이마트 방향으로는 여러 분야의 공연과 체험 놀이마당이 운영되는「생활문화축제」가 개최된다.
또한 군포시청 방향 거리는 「공예문화축제」가 열려 공예작가 전시 및 공방 마켓, 공예체험 부스 등이 운영된다.
위 4개 축제는 산본 로데오거리 중앙분수대를 중심으로 통일성 있게 운영되면서도 주황, 핑크, 그린, 퍼플의 4가지 컬러로 차별화해 참여자들이 각 축제의 특색을 느끼고 즐길 수 있게 준비된다.
아울러 산본로데오거리 이마트 앞 무대에서 열리는 신나는 난타 퍼포먼스 및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찾아가는 우리마을 음악회와 중앙 분수대 앞에서 열리는 버스킹 공연으로 산본로데오 거리가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이 넘치는 거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상반기 군포철쭉축제와 더불어 하반기 군포올래 행복축제가 군포시를 대표하는 가을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라며 “각 축제마다 고유한 특색과 매력을 많은 분들이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문화예술과(031-390-006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군포
- #군포시
- #군포시청
- #군포살아요
- #군포올래행복축제
- #군포시민의날
- #산본로데오거리
- #10월축제
- #지역축제
- #가을축제
- #공예문화축제
- #독서대전
- #생활문화축제
- #산사음악회
- #시화전
- #평생학습축제
- #우리마을음악회
- #문화축제
- #군포축제
- #군포시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