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전
삼척 새천년해안도로 이사부길 | 삼척 가볼만한곳
삼척 새천년해안도로 이사부길
삼척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새천년해안도로는 삼척항에서 삼척해수욕장까지 푸른 동해를 따라 약 4.6km 남짓 펼쳐지는 멋진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새천년이 시작되는 시기에 개통되었다고 해서 새천년해안도로라고 불리었지만 2017년 해안도로를 따라 보행데크를 개통한 후 이사부길이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아름다운 동해의 절경을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는 이사부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었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천천히 걸어도 좋겠지만 차가운 바람이 부는 날이라 삼척 가볼만한곳 삼척항에서 시작해서 삼척해수욕장까지 드라이브를 하기로 했어요.
삼척항 이사부광장에서 조금만 가다 보면 사자바위가 있습니다.
이사부 장군이 우산국을 정복하기 위해 사용했던 나무 사자 중 한 마리가 이사부길 해변에 내려 삼척을 지키는 사자바위가 되었다고 합니다.
살짝 흐린 날에 바람이 강하게 불던 날이라 맹렬하게 바위를 집어삼킬 듯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가 매섭게 느껴집니다.
안전을 위해 이사부길 정자는 출입 금지 팻말과 함께 막혀 있습니다.
도로를 따라 중간중간 차량을 멈추고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브하다가 잠깐 멈춰서 삼척의 아름다운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우산국(울릉도와 독도)을 우리 영토에 편입시킨 이사부 장군의 해양개척 정신을 기리기 위해 이름 지어진 이사부길.
태극기와 ‘독도는 우리땅!’ 글귀를 보니 괜히 뭉클해집니다.
삼척 가볼만한곳 이사부길은 보행 데크가 잘 정비되어 있어서 차가운 날씨에도 산책하는 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소나무와 어우러진 꼬불꼬불 해안선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하거나 산책하다 보면 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광진항 근처에도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브 중간중간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포인트마다 주차장이 있는 점이 이사부길의 장점인 것 같네요.
삼척 가볼만한곳 광진항은 작은 포구로 낚시 포인트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삼척 이사부길의 중간 지점에는 삼척 비치조각공원이 있어서 다양한 조각 작품과 탁 트인 바다를 보며 힐링하기 좋습니다.
삼척 비치조각공원 아래에는 카페가 있어서 커피 한잔하며 쉬어가기 좋습니다.
삼척해수욕장이 가까워지면 후진항과 작은후진해수욕장이 나타납니다.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는 화려한 삼척해수욕장과 달리 조용하게 바다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공간이 아닐까 싶네요.
철썩철썩~ 방파제에 부딪혀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를 멍하니 바라보며 근심 걱정을 날려봅니다.
오늘따라 파도가 강해서 역동적인 삼척 바다의 매력에 푹 빠졌던 것 같습니다.
삼척 가볼만한곳 삼척해수욕장을 마지막으로 새천년해안도로 드라이브를 마무리했습니다.
4월 초가 되면 유채꽃과 벚꽃을 찾아 삼척을 찾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삼척의 아름다운 해안 절경을 눈에 담으며 시원하게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새천년해안도로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 #삼척
- #삼척시
- #삼척가볼만한곳
- #이사부길
- #새천년해안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