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가을날 산책하기 좋은 '성두산근린공원'
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가을날 산책하기 좋은
'성두산근린공원'
안녕하세요. 11월로 들어서니 서늘하면서도 따스한 날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선선한 가을날 산책하기 좋은 코스로 성두산근린공원을 찾았습니다.
대전 유성구 과학로와 이어진 성두산근린공원으로 향하는 길에는 유성구 명소가 있습니다. 도보로 탄동천을 따라가면 국립중앙과학관 및 화폐박물관, 발명교육센터 창의발명체험관, 대전과학체험관까지 체험 및 관람을 할 수 있는데요.
함께 코스를 계획하면 산책부터 관람까지 풍성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성두산근린공원에서 걷다 보니 가로수 길 사이로 상사화가 피어 있었는데요. 울긋불긋한 단풍을 연상케 하는 붉은 꽃을 통해서 멋진 가을의 분위기를 실감해 볼 수 있었습니다.
성두산근린공원으로 향하는 길에 도보 여행 코스로 두 가지의 코스를 활용할 수 있는 대덕사이언스길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유성온천 관광특구와도 이어져 있어서 다양한 경로로 활용해 볼 수도 있는데요.
성두산공원(산성)공원이 있는 대덕사이언스길 2코스는 신성·성두산길 코스로 약 10.0㎞로 예상 소요시간은 3시간 20분 입니다. 대전과학고 입구에서 연구단지운동장, 시민천문대, 산성공원, 충남대농대, 궁동공원, 유성구청과 국립중앙과학관과 이어집니다.
성두산근린공원 안내 표지판과 이어진 우측 계단으로 길이 이어져 있습니다. 계단으로 오르면 가을 느낌이 풍기는 나뭇잎을 볼 수 있는데요. 돌연히 바뀐 날씨와 숲의 풍경이 점점 달라져서 계절이 변화를 알아차려 볼 수 있습니다.
고요한 숲의 정경이 느껴지는 유성구 성두산근린공원은 계단 산책로를 이용해서 멀지 않은 거리를 올라도 온전한 숲의 풍경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떠들썩한 분위기가 아닌 차분히 전환하며 산책하기 좋은 공원으로 숲을 감상해 볼 수 있고, 자연과 가까이할 수 있는 공원입니다.
성두산근린공원 벤치 주변으로는 상사화가 절정에 닿아 더욱 화려함이 돋보입니다.
봄이면 꼭 다시 찾고 싶은 이유가 바로 왕벚나무 입니다. 봄이 오면 꽃피울 때 또 다른 풍경을 볼 수 있으리라 기대가 되는 성두산근린공원입니다.
울창한 숲으로 경사가 그리 높지 않아서 가볍게 걸음을 옮기기 좋은 곳입니다.
성두산근린공원에 이르면 구성동산성에 대한 소개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을 기점으로 조금 떨어져 있는 자리에 산성 표지도 볼 수 있습니다.
성두산근린공원에는 간편한 운동시설 및 휴게 쉼터 등이 있습니다.
유성의 가을 변화를 마주할 수 있는 확 트인 풍경도 또 하나의 볼거리입니다.
깊어지는 가을의 정경을 마주할 수 있는 산책 코스로 성두산근린공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화려하게 물들어가는 가을의 풍경이 전해지는 사이언스길 산책로에 방문하셔서 여유를 만끽해 보시길 바랍니다.
- #유성구공원
- #대전공원
- #성두산근린공원
- #가을산책
- #대전가을산책로
- #대덕사이언스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