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시간 전
[도민과 함께 전진 #11] 한계를 넘어, 더 큰 도전으로! 14개 시군방문 <임실군>
도민과 함께 전진!
한계를 넘어 더 큰 도전
안녕하세요.
전북특별자치도 공식 블로그
'전북의 재발견'입니다.
전북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소중한 만남!
'도민과 함께 전진'
열한번째 2025년 시군방문은
임실군과 함께했습니다.
임실군을 방문하여
관광의 성과를 다시 한번 실감하고,
임실군의 발전과 상생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는데요.
이에 자세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도민과 함께 전진!
2025 시군방문
<임실 한컷뉴스>
한계를 넘어 더 큰 도전으로!
2025 시군방문
<임실 현장네컷>
도민과 함께 전진!
01. 천만 관광 실현 동참
도는 임실군을 방문한 자리에서 "임실군의 발전과 괄목할 만한 관광의 성과를 다시 한번 실감하고, 천만관광 명품도시 실현이 차질 없이 실현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임실 심 민 군수는 옥정호 출렁다리와 생태공원을 찾는 방문객만 지난 한 해 46만 명에 달하지만,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기반 시설인 생태탐방 교량이 없어 신설 지원 요청하였습니다.
도민과 함께 전진!
02. 명품도시 실현을 위한 지원
김관영 도시사는 옥정호가 명품 생태관광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출렁다리와 붕어섬, 용운마을과 수변데크를 잇는 생태탐방 교량 신설에 필요한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한 도민과 함께 하는 대화자리에서 ‘도전경성의 초심, 도민약속의 실천 초지일관’을 주제로 도정 주요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전북특별자치도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직접 설명했습니다.
도민들은 임실군 장애인 지원센터 건립, 임실치즈 저지종 보급‧육성 기반 지원 , 옥정호 친환경 산악관광진흥지구 지원 ,옥정호 순환도로 개설 등을 건의하며, 김 지사는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 사회단체장들과 만나 노고를 격려하고, 현안들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며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도민과 함께 전진!
03. 지방 도시 연대
이번 시군방문을 통해 김지사는 천만관광 명품 관광도시 임실군도 관광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길 기원한다고 응원했습니다.
또한 "전북특별자치도가 한계를 넘어 더 큰 도전으로 올림픽을 유치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 며 “지방 도시 연대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올림픽이 유치되면 10년간 전북의 문화적 자산과 관광 자원을 잘 다듬어서 세계에 내놓을 수 있고, 그 중심에 임실이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습니다.
'도민과 함께 전진' 시군방문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전북의 미래!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함께 전진하는 전북의 미래를
기대해 주세요!
글, 사진 = 전북특별자치도청
- #전북특별자치도
- #2025전북
- #민선8기
- #시군방문
- #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