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밀양도래재자연휴양림 숲속 힐링 가성비 숙소, 요가체험 및 목공예체험까지!
밀양도래재자연휴양림 숲 속 힐링 가성비 숙소, 요가체험 및 목공예체험까지!
#밀양도래재자연휴양림 개장한지 벌써 1년 6개월이 되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운영 안정기에 접어 들었다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매 주말마다 숙박공간은 만실이고, 단체 방문객도 많이 찾는다고 하는데요.
도래재자연휴양림의 이모저모를 종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래재자연휴양림을 방문하는 가장 큰 목적은 숙박시설 이용일텐데요.
숙박 체크인 뿐만 아니라 휴양림을 거닐고, 체험을 하고자 할 때에도 가장 먼저 관리사무소를 방문해야 합니다.
관리사무소에는 직원이 상주하고 있으며, 휴양림 방향으로 차량이 진입하기 위해서는 차단기가 오픈되어야 합니다.
내부에는 리조트형 숙박공간, 펜션형 숙박공간, 야영장, 요가체험센터, 휴양림 숲 산책길, 목공예체험실 등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특히 산맥에 둘러싸여 있는 모습을 하고 있고, 주변에 푸릇푸릇한 나무가 가득하기 때문에 힐링하기에 딱 좋은 곳입니다.
숙박만 하는 곳이 아니라 휴양림을 따라 거닐며 숲 체험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입장료와 주차료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는 숲하늘길을 추가로 건립하고 있으니, 2024년 5월쯤 되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숲을 탐방할 수 있도록 환경이 바뀔 것입니다.
관리사무실이 있는 곳까지의 입구 주차공간은 개방되어 있구요.
이렇게 차단기 너머로 휴양림에 진입할 수 있게끔 만들어져 있습니다.
현재는 입구에서부터 숙박시설까지 걸어가는 동안 시원하게 펼쳐진 도래재 풍경을 볼 수 있도록 데크길도 만들어 놓았습니다.
새파란 하늘과 주변의 나무가 어우러진 멋진 풍경을 보며 산책할 수 있었습니다.
밀양도래재자연휴양림
숙박 시설
가장 메인이 되는 공간은 바로 #산림휴양관 되겠습니다.
4인용, 6인용, 8인용 리조트형 숙박 공간이며, 사전에 #숲나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숙박비는 비수기 주중 60,000원부터 성수기 주말 120,000원까지, 무척이나 저렴한 편입니다.
다른 곳에서 리조트 숙박 1일 하려면 비수기에도 10만원 훌쩍 넘어갈텐데 말이죠.
성수기 주말에 8인실 기본 요금이 12만 원 밖에 하지 않습니다. [어머! 이건 예약해야 해!]
▼ 밀양 도래재자연휴양림 숙소 예약 ▼
산림휴양관 및 숲속의집
입실시간 15~20시 / 퇴실시간 11시
산림휴양관은 A동, B동으로 나뉘어져 있고, 한 층에 3~5개의 객실이 있습니다.
최대 인원 수에 따라 객실의 크기도 다르고, 룸마다 구성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사진도 확인한 뒤 예약하면 됩니다.
공동 바베큐장도 있고, 세탁실 등 편의 공간도 있어 아주 구성이 훌륭합니다.
산림휴양관은 대게 원룸 형태로 이루어져 있으며, 테라스에서 숲을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도록 테이블을 비치해 두었습니다.
일종의 리조트, 콘도 같은 느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가족 단위 방문객 뿐만 아니라 친구들끼리 놀러오는 경우도 상당히 많고요.
학교 등 단체 예약 방문객도 의외로 아주 많다고 합니다.
산림휴양관보다 조금 더 안쪽에는 펜션 개념인 #숲속의집 3개동이 있습니다.
2개 층을 온전히 독채로 사용할 수 있고, 룸도 충분히 있어 8명~10명이 함께 사용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보통 독채 펜션의 경우 숙박비가 1일 20~40만원에 이를 정도로 비싼 편인데요.
숲속의집은 비수기 주중 100,000원부터 성수기 주말 150,000원까지로 가격이 상당히 착합니다.
내부에 거실과 룸, 주방도 있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있습니다.
머무는 동안 필요한 주방기기와 침구류도 완비되어 있어 나들이 오기에 아주 편하고 좋은 공간입니다.
창밖으로는 산 풍경이 시원하게 보이는데, 여름이 되면 초록빛 잎사귀가 뒤덮여 눈이 맑아지는 풍경을 볼 수도 있습니다.
야영장
동절기에는 미운영
입실시간 15~20시 / 퇴실시간 11시
야외에는 텐트를 설치하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야영장이 있습니다.
총 14개의 데크가 있고, 데크당 최대 4인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뒤로 나무와 식물이 빼곡해서 산 속에서 캠핑하는 느낌이 드네요.
야영장에서는 공공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고, 데크당 전기 콘센트도 4개가 있어 비교적 편리하게 야영할 수 있습니다.
동절기에는 바람과 추위 때문이 야영장을 운영하지 않는데요. 이제 본격적으로 날이 따뜻해지면서 다시 야영이 가능할 예정입니다.
데크가 비탈길 위에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계단을 통해 걸어 내려가야 하고, 짐은 리프트를 이용하여 내리면 됩니다.
차량은 데크와 이어진 평지에 주차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야영장 이용객을 위해서 캠핑지원센터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곳 내부에는 화장실, 샤워실, 주방 싱크대 등이 만들어져 있으니, 캠핑하는 분들이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휴양관 못지 않게 야영데크도 재밌고 힐링될 것 같습니다.
밀양도래재자연휴양림
체험 프로그램 종류
밀양도래재자연휴양림에서는 숙박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체험도 함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숲해설, 요가체험, 목공예체험 3가지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숲해설은 상시 일일 2회 (09:30~10:30 / 15:30~16:30) 진행됩니다. 휴양림을 거닐며 숲에 대한 지식을 듣고 체험하는 것입니다.
숲해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입구의 안내사무소에서 별도로 문의하면 되고, 무료로 진행되는 만큼 자연을 만끽하고 싶은 숙박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또한 목공예 체험과 요가 체험은 저렴한 가격에 유상으로 운영됩니다.
아이들도 좋아하고, 성인들도 요가 체험을 하면서 힐링할 수 있어서 호평이 일색입니다.
목공예체험
09:00~17:00 상시 운영
(점심시간 12:00~13:00)
체험료 별도
목공예 체험장은 관리사무실과 같은 건물에 있습니다.
체험을 지원해주시는 직원 2분이 상주해 계시고, 정해진 시간 없이 영업시간 내 아무 때나 방문하여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아주 살갑고 친절하게 응대해 주시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이 많다 보니 부모님이 잠깐 커피 마시는 동안 아이들끼리 체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곳에서는 숲에서 주울 수 있는 다양한 식물들을 이용한 공예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도토리, 솔방울, 나뭇가지, 나뭇잎, 열매 등 직원분들이 수시로 숲속을 거닐며 공예할만한 재료를 주워 준비하십니다.
아이들이 만든 작품들이 체험관 곳곳에 진열되어 있는데, 놀라울 정도로 잘 만들었고 귀여웠습니다.
이곳에서 할 수 있는 체험은 키링 만들기부터 실내등 만들기까지 다양하게 있고, 가격도 저렴한 2,000원짜리부터 최대 35,000원까지 아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체험하는 것이 때죽나무 가방고리 만들기, 자연물 액자꾸미기, 미니장승 만들기 등입니다.
가격도 부담이 없고 자연물을 손으로 조물조물 만들며 숲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1층에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테이블이 1개 있지만, 주로 체험은 2층에서 진행됩니다.
테이블이 4개 이상 준비되어 있고, 한 번에 25명 이상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안내해주시는 선생님 지원에 따라 각자 나만의 목공예품을 만들어 가는 모습이 참 귀엽습니다.
고난이도의 작품도 보이던데요. 성인들도 함께 하면 좋을만한 체험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듯 합니다.
요가체험센터
주말 및 공휴일, 일일 2회차 체험 운영
1회차: 09:30~10:30
2회차: 16:00~17:00
체험료 1인당 10,000원
요가체험 장소는 산림휴양관 뒷편에 있는 산길 중턱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방이 시원한 산 풍경으로 둘러싸여 있어 자연을 보며 요가를 체험할 수 있는, 그야말로 힐링 그 잡채 체험입니다.
하루에 2회차 (09:00~10:30 / 16:00~17:00) 운영하고 있으며, 당일에도 자리만 있으면 즉석에서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단체 체험을 하고자 할 경우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단체의 경우 평일에도 별도 문의가 가능합니다.
얼음골에서 흘러나오는 시원한 공기와 눈이 맑아지는 풍경 속에서 요가와 명상을 즐길 수 있고, 자연으로부터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요가를 정식으로 배우려고 하면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가야 해서 시간이 오래 걸리고 비용도 비싼데요.
이곳에서는 심신을 정돈할 수 있는 간단한 요가 체험을 저렴한 가격에 1회만 체험할 수 있으니 특히 좋았습니다.
게다가 몸을 따뜻하게 하고 마음을 평화롭게 만드는 차 마시는 시간도 있습니다.
여유롭게 앉아 담소도 나누고, 향기롭고 부드러운 차도 마시며 밀양 도래재의 정기를 느낄 수 있어 아주 좋았습니다.
도래재 카페테리아 미미랜드
10:00~20:00
매주 화요일, 수요일 휴무
밀양도래재자연휴양림을 떠나기 전에는 입구에 있는 카페테리아에서 음료도 한 잔 즐기고 가면 되겠습니다.
관리사무소 옆에 있는 카페테리아 건물 1층에는 카페 #미미랜드 매장이 입점되어 있고, 도래재자연휴양림 운영 시간에 맞춰 함께 영업합니다.
숙박 퇴실하면서 가볍게 음료 마시고 가는 분들도 있고, 아이들이 목공예 체험하는 동안 이곳에서 시간을 보내는 부모님도 있습니다.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에서 음료를 즐길 수 있어 분위기가 아주 좋습니다.
미미랜드에는 다양한 커피와 비카페인 음료가 준비되어 있고, 간식과 카페 디저트도 다수 있습니다.
특히 커피를 주문하면서 미니 페스츄리, 르뱅쿠키, 카스테라, 브라우니 등을 저렴한 가격에 주문할 수 있으니 아주 좋습니다.
1층 뿐만 아니라 2층에도 좁은 복도를 따라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산줄기 풍경을 바라보며 티타임을 즐길 수 있도록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숙소뿐만 아니라 체험장, 심지어 카페까지 산 뷰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주 힐링되고 즐거운, 평화롭고 마음이 차분해지는 밀양도래재자연휴양림이었습니다.
밀양의 아름다운 자연을 충분히 누릴 수 있는 멋진 숲속 리조트, #밀양도래재자연휴양림 이었습니다.
인기가 워낙 많아 숙소가 항상 만실이라고 하니 미리미리 예약하여 기회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숙박이랑 무관하게 체험은 모든 분들에게 열려 있으니, 체험도 하러 오세요! ^^
밀양도래재자연휴양림
✅ 주소: 밀양시 단장면 도래재로 462
✅ 문의: 055-355-0200
✅ 운영시간: 수~월요일 10:00~20:00
✅ 체크인 15~20시 / 체크아웃 11시
◎ 2024 밀양시 SNS 알리미 김희현
- #밀양여행지
- #밀양야영
- #밀양캠핑
- #밀양캠핑장
- #밀양숙소
- #밀양숙박
- #밀양자연휴양림
- #밀양도래재자연휴양림
- #도래재숙박
- #도래재자연휴양림
- #밀양가성비숙소
- #산림휴양관
- #숲나들이
- #숲속의집
- #미미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