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대덕구청장기 생활체육 청소년 '풋살대회'

꽃이 만개하는 계절 지역 꿈나무들의 뜨거운 풋살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30일 오전 9시 지수풋살장에서는 제11회 대덕구청장기 생활체육 풋살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청소년들이 생활체육을 통해서 신체 단련 효과를 거두는 것도 의미가 있지만 규칙을 지키고 결과에 승복하는 것을 배운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앞으로도 풋살대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목의 대회를 개설하여 생활체육 활성화에 힘쓰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수풋살장 주변은 예쁜 꽃들로 물들었습니다. 생활체육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이지만, 가볍게 산책하면서 봄을 느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격적으로 뜨거운 승부의 현장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덕구청장기 생활체육 풋살대회는 오랫동안 이어지고 있는 대회인 만큼 많은 팀이 참가했습니다.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한 가족들도 함께 자리해서 열띤 응원을 보내줬습니다.

상대 팀과 인사를 나누고 공정한 승부를 다짐하며 경기를 준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또, 같은 팀원들과 어깨동무하고 파이팅하는 순간도 보기 좋았습니다.

부드러운 드리블과 여유로운 패스 그리고 멋진 슈팅까지 풋살의 묘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선수들이 대덕구청장기 생활체육 풋살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 얼마나 열심히 훈련하고 준비했는지 고스란히 전달되었습니다.

준비된 세트플레이를 약속대로 수행하는 선수들의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준비했던 전술과 세트플레이가 모두 성공할 수는 없겠지만 성공 시 느낄 수 있는 성취감과 짜릿함은 선수들이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경기장 안에서 다양한 상황과 감정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생활체육이 활성화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청소년들이 생활체육을 더욱 다양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면 좋겠습니다.

경기 시간이 흐를수록 선수들의 몸놀림이 더욱 가벼워졌습니다. 멋진 승부를 펼친 선수들의 모습에 가족들은 더욱 뜨거운 응원을 보냈습니다.

이런 대회를 통해서 가족이 함께 모일 기회가 마련되는 것은 물론이고, 같은 주제로 대화를 이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된다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생활체육을 통해서 가족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경기장을 자유롭게 누비며 실력을 뽐내는 선수들의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선수들이 성장하는데 큰 자양분이 되는 시간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좋은 경험이자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던 제11회 대덕구청장기 생활체육 풋살대회를 통해서 우리의 꿈나무들이 무럭무럭 자라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다음 대회에서는 더욱 성장한 모습의 선수들을 만나볼 생각에 벌써 기대가 됩니다.

결과에 승복하고 승부 자체를 즐기는 선수들의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이것이 생활체육의 힘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참가했던 모든 선수에게 박수를 보내며 인사드리겠습니다.



{"title":"제11회 대덕구청장기 생활체육 청소년 '풋살대회'","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815752707","blogName":"내 일상이 ..","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81575270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