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를 외부 사람들이 떠올리면, 10명 중 9명은 일산 킨텍스를 떠올릴 것입니다. 그만큼 다양한 사람들이 찾아와서 즐기기 좋은 공간이라는 의미이며 일산 곳곳에는 오랫동안 자리를 지켜온 소상공인들이 있습니다.

이번 콘텐츠는 백년가게 소개 콘텐츠로 일산에서 즐기기 좋은 가게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문산순대국

서해선과 경의중앙선이 연결된 일산역과 가까운 <문산순대국>입니다. 1976년에 창업하여 2대가 운영하는 순대국밥 가게로 일산시장 6번 출구로 나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플, 단체손님 등 다양한 사람들이 찾았습니다.

순대국, 안주 등 다양한 메뉴를 주문할 수 있었는데, 이곳은 전곡, 연천, 원주 등지의 도축장에서 신선한 부산물을 조달해 직접 손질한 메뉴가 인상적입니다.

연탄불을 이용해 24시간 우려낸 진한 맛이 매력적이며 순대, 돼지, 살코기를 적절하게 사용하고, 안주로도 술국, 오소리감투, 새끼보(애기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많을 경우에는 같이 앉기도 하는데, 이때는 테이블을 분류해두고 있으며 수저는 테이블 옆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반찬도 리필할 수 있어 부족함 없이 먹을 수 있었고, 커피도 따로 마실 수 있었습니다.

2. 송림병떡집

송림병떡집은 문턱이 낮아 휠체어-유모차 이용자도 보호자와 함께 들어갈 수 있으며 매장과 가게가 한 공간에 존재하기에 이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제10대 떡 명장이 1999년에 창업해 지금까지 운영하는 가게입니다. 선별된 좋은 재료와 제철 재료를 이용한 덕분에 퀄리티가 좋은 떡을 생산할 수 있으며 계절별 메뉴를 다양화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쑥 찹쌀떡이 유명하며 그 외에도 인절미, 송편, 약밥, 백설기 등을 5천원 대에서 즐길 수 있었습니다.

경기도 일산이 킨텍스로도 많이 유명하지만, 공간들을 잘 둘러보면, 매력적인 가게들과 자연도 매력적입니다. 오늘 소개한 곳 외에도 곳곳에 숨은 매력을 찾아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제7기 고양시 소셜기자단 김현재


{"title":"킨텍스 맛집 고양시 일산 백년가게 <송림병떡집> & <문산순대국>","source":"https://blog.naver.com/letsgoyang/223539433814","blogName":"고양특례시..","blogId":"letsgoyang","domainIdOrBlogId":"letsgoyang","nicknameOrBlogId":"고양특례시청","logNo":22353943381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