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대왕암공원 내에 위치한 울산시립어린이테마파크가 영유아 및 초등학생을 위한 창의 놀이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2018년 개장 이후 매년 8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고 있으며, 2024년 12월 25일 새롭게 재단장하여 현재 울산 지역 대표 어린이 놀이시설로 각광받고 있답니다.

저렴한 입장료와 실내·외를 아우르는 다양한 체험시설, 울산시립어린이테마파크를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울산 어린이 테마파크는 도심 속에서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접근성 좋은 위치에 있답니다.

울산 동구에 위치하고 있는 어린이 테마파크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도 가까이 위치한 버스정류장에서 도보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답니다.

주차장 또한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고 특히 시설 주변에는 신선한 공기를 맡을 수 있는 대왕암공원도 있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답니다.

1인 3,000원이라는 금액으로 실내와 실외 모든 놀이 시설을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저렴한 입장료로 울산시립어린이테마파크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랍니다.

특히 20인 이상의 단체 방문 시 1인당 2,000원의 할인이 적용되어 유치원 및 어린이집 단체 활동으로도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 마감은 오후 5시입니다.

월요일과 공휴일(설날 및 추석 당일)에는 휴관하지만, 공휴일이 월요일과 겹칠 경우 익일 휴관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답니다.

입구에 도착하니 알록달록 귀여운 어린이 테마파크 느낌의 디자인이 반겨주며 아이들도 입구부터 신이 나서 뛰어다닌답니다.

울산시립어린이테마파크는 1층부터 4층으로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먼저, 1층에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미술 및 공예체험이 가능한 창작공간과 증강현실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놀이 공간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내부는 밝고 쾌적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며 환한 조명과 정갈하게 정리된 시설들이 눈에 띄며, 전체적으로 깔끔한 환경이어서 부모 입장에서도 안심할 수 있는 아이들의 공간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테마별로 창의력을 자극해 줄 수 있는 공간과 신체 활동을 마음껏 할 수 있는 넓은 공간 그리고 아이들이 체험해 볼 수 있는 클라이밍존으로 체력과 운동 능력을 즐겁게 발달시킬 수 있고, 특히 놀이 공간에 안전요원이 있어 안전하답니다.

넓은 공간 덕분에 어린 연령대의 아기들도 와서 탐색하며 놀 수 있어요.

팝업놀이터는 정글 테마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상상력과 창의력의 증진뿐만 아니라 신체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흔히 볼 수 없는 공간으로 볼거리까지 갖추고 있답니다.

수유실과 귀중품이나 개인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어 방문하시는 분들을 배려하여 더욱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2층에는 창작놀이터, 블록, 챌린지, 슈팅버블팝 등 또 다른 다양한 테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저, 창작놀이터에는 다양한 교구를 통해 두뇌와 소근육, 협동심, 해결 능력 등 가족과 함께하는 공간으로 보드게임까지 준비되어 있답니다.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를 통해 성취감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된 공간으로 스크린 속 공룡을 볼풀공으로 맞추는 인터랙티브 게임과 장애물과 체험형 놀이를 통해 신체 활동에 특화된 챌린지존도 있답니다.

또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샌드아트 체험 공간으로, 아이들이 직접 손으로 모래를 만지면서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활동으로 체험 시간과 인원수가 정해져 있으니, 예약하여 체험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큰 블록을 조립해서 마음껏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코너로 아이들이 엉뚱하고 기발한 작품들을 만들며 함께 만들어가는 추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울산시립어린이테마파크에는 부모님들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4층은 루프탑 형태로 대왕암이 보이는 멋진 바다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랍니다.

시원한 바닷바람과 드넓은 바다를 한눈에 담으며 멋진 동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부모님들에게 선물 같은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실외는 자연과 함께하는 놀이공간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래놀이터와 대형 미끄럼틀 외 체험형 놀이로 울산 최고의 어린이 놀이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물놀이가 가능한 바닥분수와 첨벙 놀이터가 있어 아이와 부모님 모두 만족하는 놀이공간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울산 어린이 테마파크는 가족 단위로 주말을 보내기에 알찬 곳이랍니다.

실내에서 온종일 놀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다양한 체험과 놀이들이 가득하며 특히 저렴한 가격과 안전한 환경 덕분에 부모님들도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답니다.

울산시립어린이테마파크는 체험형 놀이시설과 안전한 환경을 갖춘 공간으로, 아이들의 신체적, 정서적 발달과 쉼이 있는 공간으로 이곳이야말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완벽한 장소랍니다.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하루 종일 3천 원으로 즐기는 울산시립어린이테마파크","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760203782","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san_nuri","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logNo":22376020378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