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삼례 여행,

힐링 플레이스!

비비정과 비비정예술열차

기자단 2024 완주군 블로그 기자단 이정현 기자

#완주여행 #완주가볼만한곳 #비비정

#비비정예술열차 #완주삼례여행 #완주맛집

#완주드라이브 #완주군


날씨가 추워지면서 실내에서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 어디 있을지 생각해 보다

완주 삼례 여행으로 가기 좋은 비비정과 비비정 예술열차가 떠올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삼례읍 삼례리에 소재한 삼례 비비정 마을은 완주 8경 중 하나인 비비정을 중심으로 농가 레스토랑 비비정, 카페 비비낙안과 함께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비비정 마을의 유래를 살펴보면 비비정 마을의 명칭은 완주군 삼례읍 후정리의 자연부락 이름으로, ‘비비정’은 마을 인근에 있는 유서 깊은 정자인 비비정에서 유래하였습니다.

‘비비정’이라는 정자가 가장 먼저 보였는데요. 이곳에서 저 멀리 보이는 만경강의 풍경을 느긋하게 바라봤습니다.

숨 가쁘게 달려왔었던 삶을 뒤로한 채 잠시나마 여유를 충전해 주게 합니다.

바쁜 현대인의 삶 속에서 잠시나마 쉬면서 여유를 가지는 것 또한 굉장히 중요한 요소인 것 같아요~

풍요의 강 만경강입니다. 만경강은 완주군 동상면에서 시작하여 전주, 익산, 군산, 김제를 거쳐 서해로 유입되어 전라북도 북부의 주요 지역을 모두 통과하는 강입니다.

저는 이곳 비비정예술열차에서 조금은 느긋하게 여유를 가져보았습니다.

비비정예술열차 만경강을 품고 있는 아름다운 노을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비비정 예술열차는 크게 3가지 섹션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카페와 레스토랑, 그리고 아기자기한 악세사리가 있는 아트샵이 위치해 있습니다.

먼저 운영시간을 살펴보면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이고 화~일요일은 11시에서 밤 9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먼저 아트샵을 방문해 보았어요~! 눈길을 끄는 생활 소품들이 이목을 끌어당깁니다.

아트샵을 간단히 방문한 후에 옆 칸으로 이동해서 카페에 들어가 보았어요.

열차를 개조하여 마치 실제로 기차를 타고 어딘가를 향해 여행을 가는듯한 느낌이 들게끔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음료를 주문 후에 창가 자리에 앉아서 멀리 보이는 만경강을 바라봅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숨 가쁘게 살아온 삶에 여유를 주는 이 시간과 공간이 참 좋았어요~!

뷰가 정말 좋았습니다!!

만경강을 바라보면서 느긋하게 차 한 잔을 마실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라 더욱 좋았던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식사를 하러 레스토랑으로 이동해 보았습니다.

실제로 열차를 타고 이동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신선하더라고요.

레스토랑에서는 파스타, 필라프, 리조또, 돈까스, 스테이크, 샐러드 등이 다양하게 판매 중이었고 금액도 합리적이었습니다.

실제로 여행을 가는 느낌을 느끼며, 비비정예술열차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인 파스타와 돈까스를 시켜 맛있게 먹었습니다.

차 한 잔의 여유도 즐기고, 다양한 소품들로 눈이 즐거워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비비정 예술열차 밖에서 바라보는 뷰를 바라보며 오늘의 완주 삼례 여행을 마쳤습니다.

멀지 않은 곳에 이렇게 멋진 곳이 있다니, 더욱이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

실내에서 분위기 내고 싶다면 비비정과 비비정예술열차에 방문해 여유로운 시간 가져보세요.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조금은 이색적인 공간에서 소소하게 일상을 충전할 수 있답니다!



+ 추천 포스팅 +

완주군 다른 추천 포스팅들도 함께 읽어보세요!



{"title":"완주 삼례 여행, 힐링 플레이스! 비비정과 비비정예술열차","source":"https://blog.naver.com/wanjugun/223675609896","blogName":"완주군 공..","blogId":"wanjugun","domainIdOrBlogId":"wanjugun","nicknameOrBlogId":"완주군청","logNo":22367560989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