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시장을 열어 자원절약과 환경보호 운동에 앞장서는 오산원당초 어린이들 <시민홍보단 김현학>
때이른 한 여름같은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지난 6월 19일(수) 오후 오산원당초등학교(교장 강운석) 실내체육관에서는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그 특별한 행사는 바로 오산원당초등학교어린이들의 뜨거운 호응과 참여속에 열린 즐거운 알뜰시장이었다.
이번 알뜰시장은 어린이들이 자신에게 필요없는 물건을 친구들에게 저렴하게 팔기도 하고 사기도 하며,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쓰레기도 줄이는 자원절약과 환경보호 운동의 일환이기도 하였다. 이번 행사에 오산원당초 전교 어린이들이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즐겁게 참여하면서 대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학생회(전교회장 장시은) 임원들이 홍보를 적극적으로 열심히 잘해주어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었으며, 특히 알뜰시장이 열리는 동안에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환경과 관련된 퀴즈를 풀면서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오산원당초 전교 어린이들이 참여한 즐거운 알뜰시장이 대상황을 이루고 있는 모습이다.
▶ 오산원당초어린이들은 자신이 쓰지않는 물건들을 가지고 나와서 팔기도하고 사기도하면서 알뜰시장의 참뜻을 직접 체험하면서 즐거워하고 있는 모습이다.
▶ 알뜰시장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함께 열리는 환경퀴즈에 도전하여 퀴즈를 풀고 있는 모습이다.
▶ 환경퀴즈를 맞추고 3개의 스템프도장을 받게되면 간식과 함께 지구사랑 펜던트 만들기 또는 대나무칫솔을 받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있다.
▶ 즐거운 알뜰시장을 주최한 오산원당초 학생회 임원및 자원봉사자들이 행사를 마치고 다함께 카메라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번 행사를 마치면서 즐거운 알뜰시장에 참여한 박규리(5학년)양은 알뜰시장에서 환경퀴즈에 참여하여 퀴즈를 맞추는게 재미있었고 알뜰시장이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 #오산
- #오산시
- #알뜰시장
- #원당초등학교
- #오산원당초등학교
- #자원절약
- #환경보호
- #아나바다
- #탄소중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