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퓰리처기자] 2024년 울산 일자리 박람회
안녕하세요 청년퓰리처기자단 김민현입니다.
지난달 19일 오전 10시부터 울산 동천체육관에서 2024년 울산 일자리 박람회가 열려 다녀왔습니다.
입구에는 안내 데스크가 있어 행사 안내를 받을 수 있었고, 취업에서 가장 필요한 이력서 작성 공간이라든지 이력서를 적기 힘든 분들을 도와주는 부스까지 준비가 되어있네요.
응급의 상황을 대비해 의료 지원까지 나와있었어요.
입사 지원서도 구비되어 있어 바로 일자리를 구할 수 있게도 도와주시네요.
이날 행사는 104개 기업이 참여하고, 600여 명을 채용하는 박람회였는데요.
참여기업 현황이 잘 안내되어 있고 참석 위치까지 안내가 되어 있었어요.
자리 배치도도 잘 안내가 되어 원하는 일자리 부스로 바로 방문하기에도 편하고, 기업별로 분류가 잘 되어있어 원하는 곳만 참석하기에도 좋았어요.
참여기업뿐 아니라 간접 참여기업까지 있어 일자리 박람회가 더 풍성했는데요.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분들에게 인기가 많았어요.
간접 채용 접수처는 따로 준비가 되어 이력서나 지원서 자기소개서 등 자유롭게 적을 수 있게 준비가 되어있었어요.
구직자들은 작성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가지고 당일 즉석으로 각 기업의 현장 면접과 채용상담이 이루어져서 많은 분들이 참여하셨어요.
바로 현장에서 월급이나 인원수, 하는 일, 회사 규모 등을 자세하게 알고, 일자리를 채용하고 알아볼 수 있는 기회라 구직자들이나 재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참여하셨습니다.
다양한 체험 부스들도 마련되어 새로운 경험을 통해 시야를 넓힐 기회도 만들어지고요.
네컷사진 찍기, 증명사진 촬영, 취업타로 분석, 아로마테라피 퍼스널 진단 같은 부스도 운영이 되어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행사들까지 열리는 걸 볼 수 있었어요.
그중 제일 인기가 있었던 면접사진 부스는 메이크업이나 의상 대여까지 무료로 증명사진을 남겨주시니 줄이 길게 서있었어요.
일자리에 일어날 수 있는 노무 상담까지 되는 기회라 정말 취업 재취업에 도움이 되는 모든 행사들이 운영이 되고 있는 걸 볼 수 있네요.
울산시부터 부산지방고용노동청까지 참여를 했고요.
뿐만 아니라 울산지청, 울산지방 중소 벤처 기업청, 구군이 주최,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이 후원했습니다.
여성인력개발센터,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 주관으로 열렸고, 울산지역 16개 취업 지원 기관이 함께 했어요.
울산광역시 남구 일자리 종합센터 부스도 볼 수 있었는데, 다양한 이벤트와 시설 홍보 취업이나 스타트업 지원까지 잘 알려주시는 기회가 되었어요.
구직자들이나 인재들이 필요한 기업체들의 취업난이나 구인난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 #울산일자리박람회
- #2024년울산일자리박람회
- #일자리박람회
- #울산청년
- #취업지원
- #청년일자리
- #울산남구일자리종합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