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시간 전
[블로그 기자] 울산 여행 코스 울산시티투어 순환형 코스 탑승 후기
안녕하세요, 제8기 울산 남구 블로그 기자단 정나윤입니다.
울산 태화강역에서 출발하는 울산 시티투어 버스는 울산의 주요 관광지를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는 최고의 교통수단인데요.
울산 태화강역에 도착하면 울산시티투어 탑승장 3번이라는 푯말이 바로 앞에 보입니다.
태화강 국가정원,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대왕암공원 등 울산을 대표하는 명소들을 하루 안에 효율적으로 방문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답니다.
순환형 코스와 테마형 코스가 있는데, 순환형 코스는 예약 없이 현장 결제하면 된답니다.
매주 월, 화요일 명절(설, 추석)은 휴무일이니 요일 잘 보고 탑승하러 오시기 바랍니다.
첫차는 오전 9시 30분, 막차는 오후 4시 50분에 태화강역에서 출발합니다.
순환형 코스는 장생포-대왕암과 태화강 국가정원으로 버스 2대 대기하고 있습니다.
울산시티투어 테마형 버스는 투어 전 수요일 12시까지 예약 인원 10명 미만이면, 예약이 취소된답니다.
장생포 대왕암 코스
순환형 코스
장생포 고래박물관, 울산대교 전망대, 대왕암공원 등 해안 관광지를 포함하고 있는데요.
소요시간은 75분 코스 길이 33km, 정류장 수는 7개로, 장생포 고래마을과 대왕암공원을 연결하고 있답니다.
운영시간과 코스를 보시고, 원하는 코스 버스로 가셔서 현장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순환형 코스 간 환승을 할 경우, 탑승권을 추가 구매하며 된답니다.
코스 환승장소는 태화강역(태화강역 버스승강장 3번), 스타즈 호텔(호텔 건물 쪽 도로변 '이마트앞' 버스정류장 옆), 롯데광장(울산관광안내소 앞)입니다.
태화강 국가정원 코스
순환형 코스
태화강 국가정원, 태화루, 울산시립미술관, 중앙전통시장 등을 순환합니다. 약 80분, 코스 길이 24km, 정류장 수 18개로, 버스 내부는 바닷속을 유영하는 혹등고래를 래핑 하여 마치 바닷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었답니다.
코스와 운행시간은 검색어 [울산시티버스] 검색하시면 잘 나와있는데요.
여기서 시간과 코스 확인하시고 원하시는 코스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본문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왔어울산 울산시티투어 울산관광택시 온라인예약/내역 공지사항 language 울산시티투어 순환형 코스 이용안내 태화강 국가정원 코스 장생포 대왕암 코스 이용안내 첫차 출발시간 : 09:30 (태화강역 출발) 마지막차 출발시간 : 16:00 (태화강역 출발) 순환형 코스는 트롤리버스 2대, 고래랩핑 버스 2대로 운영됩니다. 순환형 코스 요금안내 (태화강 국가정원 코스/장생포 대왕암 코스) 순환형 코스 요금 안내 구분고객 성인 소인(36개월~) 일반요금 6,000원 4,000원 울산시민 4,000원 2,...
go-tago.whataulsan.com
트롤리버스 책상에는 순환형 버스 코스와 함께 운영시간까지 적혀 있는데요.
버스 입구에 꽂혀 있는 카탈로그에는 순환형 코스와 테마형 코스 모두 적혀 있어 오늘은 순환형 코스에 탑승했지만, 후에 테마형 코스에도 탑승하고 싶어 가지고 왔답니다.
저는 오늘 2회가 10시 20분 버스에 탑승했습니다.
한 코스 돌고 돌아오면 80분으로 11시 40분에 태화강역에 도착하게 되는데요.
중간 하차 가능하며, 탑승권을 소지하고 있는 동안은 승·하차가 자유롭답니다.
2회차 10시 20분 트롤리버스에 탑승했습니다. 실물 카드 결제만 가능하며 현금 및 교통카드는 불가합니다.
요금 안내
일반 요금
어른 6,000원 / 소인 4,000원
울산시민
어른 4,000원 / 소인 2,000원
다자녀가정, 장애인, 국가유공자, 경로자, 기초생활수급자
어른 3,000원 / 소인 2,000원
[영아(36개월 미만) 무료]
이렇게 탑승권을 손목에 채우는데요. 웬만해서는 분실할 일이 없게 질긴 종이로 만든 탑승권이 손목에 채워집니다.
버스 내부는 버스와 차량 종류에 따라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태화강 국가정원 코스를 주로 도는 트롤리버스는 클래식한 외관과 함께 내부에도 특별한 분위기가 느껴지는데요.
좌석마다 울산 관광에 대한 가이드북과 시간표가 비치되어 있어 여행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내부에 테이블이 있어도 음식물 반입은 제한되므로 이용 시 주의해 주세요.
울산 시티투어 버스를 타면 편리함과 더불어 색다른 감상을 느낄 수 있는데요.
울산의 자연경관과 도시 풍경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여행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울산의 랜드마크로, 특히 야경이 아름다워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관람차가 보입니다.
버스를 타고 이동하며 대관람차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주말에만 해설사님이 함께 탑승하기에 평일에는 화면에서 흘러나오는 해설을 들을 수 있답니다.
시티투어버스를 탈 수 있는 정거장에는 정거장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태화강역 정거장을 출발해 롯데광장에 도착하니 할머니와 손자가 함께 탑승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아이가 트롤리버스를 너무 좋아한다며, 꼭 이 버스를 타야 된다고 해서 오늘도 탑승했다고 하는데요.
테이블에 앉아 안내 책자와 함께 할머니와 오손도손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태화강역을 지나 태화교 정류장으로 가는 길에는 그라스 정원이 있어 꽃이 만발하는 3~4월에 탑승하면 더없이 멋진 경관을 볼 수 있답니다.
태화강 동굴피아를 지나 철새홍보관을 가는 길에는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공원들이 보이는데요.
이 경관을 지나 철새홍보관에 내려서 관람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특정 정류장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고, 다음 버스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일정을 조정하면 더욱 알찬 여행이 가능한데요.
교통의 불편함 없이 울산의 다양한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최적의 방법입니다. 처음 울산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 #울산여행
- #울산시티투어
- #울산시티투어순환형
- #순환형코스
- #울산시티투어버스노선
- #울산시티투어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