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키우기가 참 좋은 울산 남구에는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있는데요.

리뉴얼 전에는 1타임 1,000원에 이용을 할 수 있었던 키즈카페였는데, 이번에 새롭게 단장을 하면서 가격이 조금 변동이 있지만 정말 많은 놀 거리가 늘어나서 좋았던 울산 남구 육종지 맘편한놀이터입니다.

건물 1층에 주차장이 마련이 되어있어서 주차를 하고 방문을 할 수가 있지만 주차장이 넓은 편이 아니라서 만차일 경우에는 근처 유료지만 남구청 주차장을 이용을 하실 수가 있답니다. 1층에서 신발을 벗고 이동을 해보는데요.

맘편한 놀이터는 2층에 위치를 하고 있는 곳으로, 울산 남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회원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만 0세 ~ 5세의 미취학 영유아 대상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신청을 하고 정원 미달 시 현장 입장을 허용을 하고 있는 곳이에요.

1타임 총 40명까지 입장을 할 수가 있으며 아이 1명당 3,000원이라는 착한 비용에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자녀 가정은 50% 할인도 해주시는 곳이랍니다.

평일 오전은 남구 소속 어린이집이 이용을 할 수 있고 오후부터 타임별로 예약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입구에는 이렇게 물품 보관함을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으며 대기공간에는 블록존도 마련이 되어있었답니다.

예약한 시간에 회원카드와 결제카드를 제출을 해서 결제를 한 후에 입장을 할 수가 있는데요.

원래는 놀이 체험실과 프로그램 교실로 사용하던 2층을 맘 편한 놀이터로 리모델링을 하면서 정말 넓게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남구의 고래바다여행선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편백존으로 편백들을 가지고 놀 수 있게 다양한 장난감들도 구비가 되어있습니다.

트램펄린존에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트램펄린에서 낚시도 할 수 있게 많은 낚시 공간이 마련이 되어있으며 역할놀이를 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소품과 장난감이 마련이 되어있었답니다.

울산 남구의 유명 관광지들을 콘셉트로 잡았는데, 영유아의 오감을 발달 시키기 좋은 구성으로 꾸며놓으셨는데요.

사용 권장 연령과 사용방법이 이렇게 설명이 되어있어서 처음이라도 어려움 없이 즐거운 놀이를 즐길 수가 있는 곳이었어요.

울산 남구의 삼호대숲길을 이렇게 맘편한 놀이터에서도 만나볼 수가 있는데요.

울산 남구의 관광지의 콘셉트로 놀이실을 꾸민 아이디어가 참 돋보이는 곳으로, 체험공간 곳곳을 정말 세심하게 신경을 쓴 걸 느낄 수가 있어서 육아맘 입장에서 너무나 좋더라고요!

인터랙티브 존에는 4명의 친구들이 붓과 색상을 선택을 해서 나만의 물고기를 꾸미고 바다로 보내서 내가 꾸민 물고기가 바닷속에서 노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영아 아기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장난감들이 준비가 되어있으면서 아이들이 다치지 않게 매트도 깔려있고 넓은 점이 아이들이 기어다녀도 불편하지 않을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입구에 있는 미술 놀이터에는 36개월 이상의 아이들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체험실은 아이들에 한 해 만들기 프로그램을 이용해 볼 수 있으며 색칠, 만들기 등을 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이 되어있는 곳이에요.

돌아보면서 많은 신경을 쓰신 게 느껴져서 예약을 하고 아이랑 함께 방문을 해보고 싶었던 울산 남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맘편한놀이터입니다!

{"title":"[블로그 기자] 3,000원의 즐거움을 즐기는 리뉴얼 오픈한 울산 남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맘편한 놀이터","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776099805","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청","logNo":22377609980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