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논산는 싱그러움 속 상큼한 딸기향이 가득한 곳이 있습니다. 기름진 농토와 풍부한 일조량으로 전국 최대 생산지로 알려진 논산에서 아이들과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인 딸기향 농촌테마공원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딸기향농촌테마공원

딸기향 농촌테마공원은 논산의 대표 특산물인 딸기를 주제로 조성된 공간으로 딸기 학습체험관, 농업체험관, 재배온실, 딸기 쉼터, 딸기 산책로, 딸기 정원등 다양한 공간들이 관광객들을 마주하는 곳입니다.

딸기향 농촌테마공원 주차장은 매우 넓어 편하게 주차가 편한 이점이 있습니다. 주차장 맞은편에는 논산 로컬푸드를 구입할 수 있는 공간과 함께 잠깐 쉬어가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인 카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딸기향 농촌테마공원의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는 딸기 광장에는 딸기우유를 시작으로 딸기 조형물들이 있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할 만한 간식과 조형물들이 세워져 있어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공간입니다.

그중에서도 딸기 케이크와 마카롱의 모양으로 제작된 조형물들은 귀여움이 가득하여 아이들에게도 인기 만점인 공간입니다. 이외에도 시원한 그늘을 제공하는 파라솔과 쉬어갈 수 있는 벤치들이 산책로 곳곳에 조성되어 있어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는 공간인데요.

딸기 자연학습체험장과 맞은편에는 체험 후 간단한 샤워를 할 수 있는 공간인 샤워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딸기자연학습체험장에서는 다양한 딸기 품종의 재배과정을 눈으로 보면서 소중한 사진도 남겨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딸기체험학습장 내부는 한겨울에도 잘 자랄 수 있도록 온도가 관리되고 있으며 곳곳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라탄 의자와 귀여운 케릭터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논산딸기체험장에는 킹스베리와 하이베리품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딸기는 수과의 일종으로써 봄에 몇 개의 꽃자루가 나오며 현재 재배되고 있는 품종들은 대부분 유럽이나 미국에서 몇 종의 야생종과 교배시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킹스베리는 일반 딸기에 비해 두 배 가량 크기가 크며 맛과 당도가 좋아 딸기의 제왕이라고 불리면서 일반농가에서도 재배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07년부터 논산딸기시험장에서 연구가 시작되어 2016년에 개발에 성공한 품종으로써 국립종자원에 품종보호권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과실 모양이 장원추형으로 달걀보다도 큰 품종으로 은은한 복숭아 향과 맛을 내며 과즙이 풍부한게 특징입니다. 하이베리는 설향보다 단단해 상품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당도와 경도가 우수한 것으로 호평을 받는 품종입니다.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에서 2020년 개발을 완료하여 선보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딸기향 농촌테마공원에는 자연학습체험장 이외에도 힐링 생태체험관 딸기 테마관등 다양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딸기의 역사와 체험을 통해 가족과 함께 방문하여도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이자 충청남도 논산에서 특별한 경험을 원하신다면 꼭 한번쯤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itle":"싱그러움이 가득한 충청남도 논산 딸기향농촌테마공원","source":"https://blog.naver.com/nscity/223719209334","blogName":"논산시 공..","domainIdOrBlogId":"nscity","nicknameOrBlogId":"논산시","logNo":223719209334,"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