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늑한 분위기에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작은 공간, '송촌꿈e룸 작은도서관'

대덕구에는 새로 개관한 석봉도서관을 비롯해 규모가 큰 도서관도 많지만, 곳곳에 작은도서관도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작은도서관은 동네 주민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책을 읽고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이웃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마치 마을의 사랑방처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덕구에 위치한 작은도서관 중 '송촌꿈e룸 작은도서관'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덕구 송촌동에 위치한 송촌꿈e룸 작은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문화 공간입니다.

비록 규모는 작지만, 다양한 장르의 도서와 편안한 휴식 공간을 갖추고 있어 마을 주민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 주고 있습니다. 특히, 친절한 도서관 사서들의 도움으로 누구나 편하게 책을 읽고,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송촌꿈e룸 작은도서관은 신발을 벗고 입장해야 합니다. 마치 어린 시절 친구 집에 놀러 간 듯한 기분이 들 정도로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출입구 쪽에는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이 구비되어 있어 급하게 문서 작업이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도서관 안은 책 향기로 가득했습니다. 소설, 시, 에세이,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 서적까지, 마치 작은 우주를 방불케 했습니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더욱 특별한 코너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책과 함께 떠나는 국내여행지’라는 주제로 선별된 책들은 마치 여행 가이드북처럼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했습니다. 국내여행 가이드북부터 역사와 문화를 담은 에세이까지, 올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될 만한 책들이 가득했습니다.

어떤 책을 읽을지 고민이라면, 송촌꿈e룸 도서관에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둘러보다 보면 어느새 마음에 쏙 드는 책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송촌꿈e룸 도서관의 가장 큰 매력은 단연 독특한 공간 구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2층 침대를 연상케 하는 아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마치 나만의 비밀 기지에 들어온 듯한 기분을 선사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벽에 기대거나 엎드려 책을 읽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도서관이 단순히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편안한 휴식처로 자리매김했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송촌꿈e룸 도서관은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서 책 읽기에 더없이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햇살이 가득한 창가에 앉아 책을 읽다 보니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렸습니다.

열정적으로 책을 읽고 계시는 어르신들도 계셔서 인상적이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책을 즐길 수 있는 작은도서관이 곳곳에 있어 대덕구에서의 삶이 더욱 풍요롭게 느껴지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바로 옆에는 동춘당 공원이 있어 책을 보다가 지루해지면 잠시 산책하고, 바람을 쐬기에도 좋은 송촌꿈e룸 도서관 소개를 마칩니다.

대덕구에는 송촌꿈e룸 도서관 외에도 곳곳에 작은 도서관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 접속하신 후 상단의 [작은도서관 소개] > [작은도서관 정보]를 클릭하시면, 대덕구 내 작은 도서관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송촌꿈e룸 작은도서관

운영시간: 화요일~금요일 12시~20시, 토요일 10시~18시

정기휴무: 일요일, 월요일 휴관

문의: 042-608-6286

▶ 대덕구 작은도서관 현황 보러가기



{"title":"아늑한 분위기에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작은 공간, '송촌꿈e룸 작은도서관'","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537051406","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53705140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