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울주군의 위치한 식물 카페로 유명한 온실리움은 울산의 제1호 민간정원으로, 야외 정원과 실내 온실정원이 있는 곳입니다.

온실정원에는 열대 나무들이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겨울에도 푸른 나무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울주군에서 민간정원은 5곳이 있습니다 온실리움은 그중 한 곳입니다.

울주 민간정원

제1호

온실리움

울산 울주군 상북면 도동신리로 138

제3호

발리정원

울산 울주군 온양읍 선양골길 105-16

제4호

오계절 정원

울산 울주군 두동면 박제상로 294-108

제5호

우향정원

울산 울주군 범서읍 지지길 43

제7호

바이허니정원

울산 울주군 두동면 박제상로 205

이렇게 총 5곳이 울주군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 외 나머지 2곳은 울산 남구와 북구의 위치해 있습니다.

이렇게 총 7곳이 울산의 민간정원이 있으며 그중 5곳이 울주군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온실리움은 산림청이 선정한 아름다운 민간정원 30선에 포함된 곳이기도 합니다.

카페 입구에서부터 느낄 수 있는 야외 정원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야외에도 여러 가지 종류의 식물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겨울이라서 야외에서는 푸른 잎들을 볼 수 없는 것이 아쉬울 수 있으나 실내로 가신다면 사뭇 다른 느낌이 들게 될 거 같습니다.

실내로 들어와서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주변은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으며 열대 식물들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겨울이라도 이렇게 푸른 잎들을 볼 수 있으며 거기에 이곳은 다른 곳에 비해 식물들 유지하기 위해서는 온도를 맞춰놓고 있는데, 두꺼운 옷을 입고 오래 있기에는 더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내에선 겉옷을 벗고 있거나 가볍게 입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온실에서도 커피를 즐길 수 있게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푸른 잎들과 함께 차를 마시며 잠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양한 식물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야자수 나무들도 보이고 선인장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야외정원도 함께 있어서 야외에서도 산책하며 식물들을 구경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식물들이 있어서 어떤 식물인지 설명하는 안내판도 함께 걸려있습니다.

분리되어 있는 온실 공간. 실내에서도 구경할 수 있는 이곳은 식물을 재배하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실내로 들어오면 이렇게 한 종류의 식물들이 많이 있는 반면, 다른 식물들이 함께 있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울산 울주군 민간정원 1호인 온실리움에서 겨울에도 볼 수 있는 실내 온실과 야외 정원도 함께 돌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사진 찍기에도 괜찮은 장소이기도 한거 같은데요.

이 외에도 다른 곳에도 구경 할 수 있는 곳들도 있어서 한번 둘러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울주 민간정원 1호 온실리움 사진 찍기 좋은 명소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그 외의 민간정원들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여행 시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title":"울주군 민간정원 1호 온실리움 사진 찍기 좋은 힐링 명소","source":"https://blog.naver.com/ulju_love/223767340711","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ju_love","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울주군청","logNo":22376734071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