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 많은 분들이 계곡과 바다 등 시원한 물놀이 장소를 찾으실 텐데요. 고양시 물놀이 명소로 창릉천을 소개합니다

창릉천은 북한산 백운계곡에서 발원해 덕양구를 지나 서해로 흘러 들어가는 하천인데요. 창릉천의 일부 구간은 청정계곡 프로젝트를 통해 말끔히 정비되었습니다. 지형도 험하지 않고 물살도 그렇게 세지 않아서 아이들이나 부모님 모시고 물놀이하기에 좋습니다.

창릉천 최상류 2.8km 구간에는 솔내음누리길이 조성되어 있어요. 솔내음누리길은 창릉천 발원지인 사기막골계곡과 북한산로가 만나는 효자 2교 부터 효자 1동 양산교까지의 구간인데요. 창릉천과 북한산을 벗 삼아 걷기도 좋은 길입니다. 물놀이하기 좋은 구간도 솔내음누리길을 따라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창릉천변 카페 인근 물놀이 포인트

창릉천변에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들과 대형 식당들이 줄줄이 들어서 있어서 카페나 식당 등을 이용하면 주차나 휴식 등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만일 카페 등 업체를 이용하기를 원치 않으시면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용주차장은 카페 ‘포인트빌’로 검색해서 가시면 카페 도로 진입 직전 왼편에 넓은 주차장이 보입니다. 원래는 육군 헬기장으로 사용되는 곳인데 한시적으로 물놀이 손님을 위해 개방하는 듯했어요. 주차장은 비교적 한산했는데요. 안내문에 따르면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개방한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창릉천변 카페로 SNS 등에서 알려진 곳으로는 오늘제빵소, 포시즌어데이, 북한산플라이 등을 들 수 있는데요. 카페를 통해 바로 창릉천으로 나갈 수 있고, 물놀이에 필요한 물품들을 대여할 수도 있어 좋습니다.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창릉천을 죽 따라 이동하면서 둘러보았는데요. 위 사진은 카페 포시즌어데이 부근 장소입니다. 오래간만에 비가 갠 맑은 날이라 많은 사람들이 물놀이를 즐기는 모습입니다.

비가 와서 수량도 적당하고 구름이 해도 가려주어서 물놀이하기에 정말 좋았어요. 아이들이 신나게 노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더위가 가시는 것 같더라고요.

솔내음누리길을 따라 충효교를 지나 효자 2교방면으로 이동해 봤는데요. 일부 구간이 수풀이 우거지고 정비가 덜 되어 있었는데요.

그 구간을 지나면 또 물놀이하기에 좋은 곳이 나타납니다. 이곳은 김봉창코다리, 커피와나무, 코다리밥도둑 식당 근처입니다.

마지막으로 둘러본 곳은 카페 오늘의제빵소 인근입니다. 카페를 이용하지 않아도 얼마든지 하천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30도가 훨씬 넘는 더운 날이었는데도 천변의 나무그늘에 앉아 있으니 전혀 덥지가 않더라고요.

8월에는 전혀 경험하지 못했던 더위가 찾아올 것이라고들 하는데요. 모두 더위에 지치지 말고 건강하게 여름 나시기를 바랍니다.

제7기 고양시 소셜기자단 변영숙


{"title":"물놀이하기 좋은 고양 창릉천","source":"https://blog.naver.com/letsgoyang/223532741243","blogName":"고양특례시..","blogId":"letsgoyang","domainIdOrBlogId":"letsgoyang","nicknameOrBlogId":"고양특례시청","logNo":223532741243,"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caf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