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함께 웃고 떠들며 즐기는 회덕동 주민자치회 '주민이 오순도순 돗자리 피크닉'

대덕구 와동 회덕 중학교 운동장에서는 ‘주민이 오순도순 돗자리 피크닉’이 2024년 6월 1일 (토) 10시~오후 2시까지 5개 행정동 읍내동, 연축동, 와동, 신대동, 장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회덕동 주민자치회가 주최한 돗자리 피크닉이 열렸습니다. 이 행사는 대전광역시 주민참여예산 선정 사업이라고 합니다.

회덕동 주민이 함께 1일 1회 용품 줄이기 주제의 행사에 참여하는 주민은 텀블러와 다회용기, 돗자리를 지참해 먹거리 체험을 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공연, 커피차, 먹거리 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참가비는 1,000원으로 주먹밥, 팝콘, 음료 교환권과 손목에 행운권 번호가 쓰여있는 종이 팔찌를 받았습니다.

2024년 회덕동 주민자치회 ‘주민이 오순도순 돗자리 피크닉’ 행사의 문을 ‘대덕구 실버 오케스트라단’ (단장 김영태)이 열었습니다. 대덕구의 음악을 사랑하시는 어르신들이 모여 함께 연습하고 공연하신다고 합니다.

‘대덕구 실버 오케스트라단’ 연주곡으로 누이,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나는 행복한 사람을 멋진 연주와 노래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는 축하공연이었습니다.

오늘 행사를 빛내준 특별 축하공연으로 '맑은소리 합창단'의 「모두가 꽃이야」, HOT의 「캔디」를 불러 귀여운 자녀 모습들을 바라보는 부모님들의 표정이 행복해 보였습니다.

행사를 주관하신 회덕동 주민자치회 회장(이형주)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지금부터 2024년 회덕동 주민자치회 ‘주민이 오손도손 돗자리 피크닉 행사를 시작합니다.' 선언과 함께 에어샷 오색줄이 아름답게 터져 올랐습니다.

한류 태권도 시범단의 멋진 태권도 공연을 펼쳤습니다. 우리나라 태권도는 언제 봐도 가슴 벅차고 멋진 것 같습니다.

마술 공연은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며, 불가능해 보이는 것들이 실제로 일어날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어린이들과 어른들도 마술사가 무대 위에서 보여주는 순간들은 우리에게 꿈을 꾸고, 생각하게 만들어 즐거움과 기쁨을 선사하는 것 같습니다.

공중 부양하는 모습에 어린이의 눈은 빛나는 별처럼 반짝이며 놀라움으로 입이 살짝 벌어지기도 합니다. 어른들도 신기해하며 마술사의 모든 움직임도 놓치지 않으려는 듯 고정되어 있습니다.

비눗방울 버블 공연이 시작되자 어린이들 얼굴에 환한 미소가 번지며 커다란 비눗방울이 공중에 떠오르며 반짝일 때마다 아이들의 눈은 호기심과 기쁨으로, 어떤 어린이는 비눗방울을 잡으려 했고 비눗방울들이 공중에서 팔랑이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은 마냥 행복해 보였습니다.

중간 휴식 시간 그늘막 아래 가족들이 모여 오순도순 피크닉을 즐기고 있습니다.

먹거리 부스에서는 200여 명분의 주먹밥을 준비하고 계셨습니다. 참가비 1,000원을 내고 신청하면 주먹밥 교환권으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음료 교환권으로 시원한 음료수도 마실 수 있어 더운 날씨에 인기 먹거리 푸드트럭이었습니다.

여러 가지 체험활동 부스가 있었습니다. '고사리손 모여라 네일쿱스'에서는 손톱 스티커 놀이와 사은품, 페이스페인팅 체험활동이 펼쳐졌습니다.

'요술 풍선을 나눠요 어린 왕자 이벤트'에서는 풍선을 이용해 나눔을 했습니다. 부스 참여자 연령대에 맞게 어린이들에게는 귀여운 토끼 풍선과 남자 어린이에게는 멋진 총을 청소년에게는 하트 풍선을 만들어주셨습니다.

무료 세차권이 걸려있는 고무신 던지기에도 많은 참가자들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구 온난화와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탄소 배출을 줄이고 탄소중립 녹색성장은 단순히 환경보호 차원을 넘어 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나무 칫솔과 탄소중립은 3~4개월의 교체 주기를 가지고 있는 칫솔을 대나무로 사용함으로써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 탄소중립을 실천해 보라고 하는데 대나무는 인공적으로 농약이나 화학비료의 사용 없이도 잘 자라며 폐기된 후 분해 속도도 빠르다고 합니다.

프로그램 중간 사이사이 경품 추첨이 있었습니다. 지역에서 많은 후원 물품을 지원해 주셔서 많은 분이 행운을 차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색칠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악기 열쇠고리, 부채 꾸미기, 전통 팽이 만들기, 목마 저금통 등 예쁘게 색칠해 작품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회덕이 궁금해 O·X 퀴즈로 많은 주민분들이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회덕동은 와동, 신내동, 읍내동, 장동, 연축동 5개 동을 관할하는 행정동이다. O·X 퀴즈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며 회덕동의 역사를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참여하신 모둔 분들께 아이스크림을 제공해 주셨습니다.

마지막 무대는 어린이 장기 자랑 시간으로 아이들이 대부분 나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축제는 회덕동 주민들이 함께 어울려서 소풍을 왔다는 느낌의 축제를 만들면서 일회용품 안 쓰기, 탄소 중립이란 주제로 두 달 전부터 준비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공연과 체험 부스, 먹거리가 있어 즐거운 행사로 해마다 지역 주민을 위한 축제로 회덕동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회덕의 변화를 지켜볼 수 있을 것입니다.



{"title":"모두 함께 웃고 떠들며 즐기는 회덕동 주민자치회 '주민이 오순도순 돗자리 피크닉'","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490437415","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logNo":22349043741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