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전
울산 한국원자력전시관 새울 파빌리온
울산 간절곶에 새롭게 꾸며진 곳이 있는데요. 새울 파빌리온 전시관입니다.
이곳은 에너지의 가치와 원자력의 미래를 함께 알아보고 친환경 에너지의 역할과 중용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래서 원자력에 대한 정보를 이곳에서 관람을 할 수 있어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 운영 시간
- 화~금 11:00 ~ 17:00
- 토. 일/ 공휴일 10:00 ~ 17:00(6월 ~ 6월 18시까지)
- 매주 월요일 휴무, 설날/추석 당일
● 입장료 및 체험 요금 : 무료
● 단체관람 문의 및 예약 : 070-4117-3232
● 반려봇 루나 체험 예약 : 네이버 플레이스(새울 파빌리온) 예약 시스템
● 반려봇 루나 체험 운영시간
-[1회차] 11:30 ~ 12:00
-[2회차] 14:00 ~ 14:30
-[3회차] 15:30 ~ 16:00
(참여 인원 최대 10명, 만 5세 이상)
주차장은 주변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겠어요.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곳이어서 생소할 수 있을 거 같은데요. 무료로 관람을 할 수 있으니 편하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층 전시
새울 파빌리온 전시관은 2층과 루프탑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새울 파빌리온은 한국원자력 새울본부에서 원자력에 대해 엿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실내로 들어오면 방명록 남기기와 남기신 발자취를 작성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곳은 생동하는 빛의 정원이라는 주제로 빛으로 미래 에너지의 비전을 비추다로 APR-1400에서 생산되는 에너지로 공간을 밝히고 있어요.
원자력은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고 대량의 전기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에너지원이라고 소개되어 있어요.
이것은 APR-1400 원자력 발전소를 미니어처 모형으로 만들어 전시되고 있는데요.
대한민국이 만든 원전이라고 합니다 이전 APR-1000 건설 운영 기술 기반으로 개발에 성공한 원자력 발전소라고 합니다.
APR-1400은 140만 킬로와트 급(1400MWe) 한국형 신형 가압 경수로라고 합니다.
사진을 찍어주는 이동식 로봇이에요. 사진 찍기도 할 수 있어서 사진도 찍어 보시면 어떨까요.
i-SMR 갤러리
일반 원전의 1/100 크기로 축소해놓은 원자료를 모습을 외부, 내부 단면을 확인할 수 있는 입체 갤러리가 있어요. 혁신형 SMR과 재생 에너지를 활용하여 도시에서 무탄소 친환경 에너지를 공급해 주므로 경제성과 유연성을 바탕으로 한 미래의 에너지원입니다.
원전이 기존의 비해 크기는 작아지지만 안전성과 경제성 그리고 친환경으로 대체되는 에너지 자원이라고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원자력의 본질과 가치를 들어 볼 수 있는데 핸드셋을 들어 귀에 대고 설명을 들어 보시면 되겠습니다.
안쪽으로 들어오며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앉아서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는데 미래 에너지 관련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층 전시관
2층은 휴식 공간과 KHNP 브이로그 현장 모습을 담은 영상은 관람할 수 있어요.
특히 가장 재미있는 것은 반려봇이 있는 곳인데요.
이용 방법은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회차 시간대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30분 동안 반려봇과 즐거운 놀이를 할 수 있어요.
안내자분의 설명을 듣고 태블릿으로 각종 놀이와 공감 형성에도 좋았어요. 아이들과 함께 오신다면 푹 빠지지 않을까 싶어요.
옆에는 휴식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는데 앞에는 스탠드 모니터가 놓여 있는데 검색도 할 수 있어요.
3층 루프탑
3층은 루프탑이 있어요. 루프탑은 휴식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는데 쉬면서 주변을 구경 할 수 있어요.
울산 간절곶에 새울 파빌리온 팝업 홍보관이 새로 생겨 간절곶의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거 같아요.
원자력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울산간절곶
- #새울파빌리온
- #울산새울파빌리온
- #울산원자력
- #원자력홍보관
- #울산여행
- #울산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