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울주군 블로그 기자 김필종입니다.

오늘은 국내 최고 여행전문 잡지인 KTX매거진 12월 호 표지를 장식한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KTX매거진 표지뿐만 아니라 주요 내용으로 간절곶과 돌기둥 선바위, 반구대 암각화,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 벼룻길 벼루장, 명선도, 간월재, 외고산 옹기마을 등 울주군의 명소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KTX매거진 12월 호 울주군 표지

가차 여행을 해 보신 분들은 KTX매거진을 열차 안에서 만난 적이 있을 겁니다.

KTX매거진은 한국철도공사에서 발간하는 월간지로 KTX와 ITX-청춘, ITX-새마을 등 전 좌석에 비치되어 여행객에게 다양한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올해를 마무리하는 12월 호 특집으로 울주군이 소개되어 있어서 반가운 마음으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KTX 열차 내 KTX매거진 울주군 표지

12월의 테마여행 명소로 '지구의 시간을 걷다, 울주 지질 기행' 소식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저도 방문했었던 간절곶의 모습을 담은 멋진 사진이 보입니다.

저는 낮에 간절곶을 갔었는데 해맞이 명소인 간절곶의 일출 모습을 담은 사진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간절곶 소망우체통과 간절곶 공원이 풍차도 담겨 있습니다.

울주군 간절곶 해돋이와 소망우체국 외

고대의 문화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울주군 반구대 암각화와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도 얼마 전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를 직접 방문한 후 울주군 블로그에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수천 년의 세월이 흘러 지금의 인류가 과거의 인류가 어떻게 살았는지 단서를 제공하는 소중한 문화유산입니다.

울주 10경인 돌기둥 선바위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울주군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 및 돌기둥 선바위

이번에 KTX매거진을 통해 흥미롭게 읽은 기사는 울주군 대곡리 벼룻길에서 벼루를 만들고 있는 유길훈 벼루장에 대한 내용입니다.

먹이 잘 갈리는 단단하고 푸른 돌을 언양 대곡천에서 찾았고 전통 제작 도구로 벼루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2017년 무형문화유산에 지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KTX매거진에서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울주군 대곡리 벼룻길 유길훈 벼루장

KTX매거진은 국내 여행객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한국 여행을 오는 외국인들도 열차를 이용한 동안 한국의 문화와 명소를 매거진을 통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KTX매거진에는 'A Geological Journey in Ulju'라는 제목으로 외국인을 위한 영문으로 되어 있는 울주군 명소에 대한 소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문으로 된 울주군 명소 소개

주요 기차역에서 KTX나 ITX-새마을, ITX-청춘 등을 이용하실 계획이 있으시면 울주군의 이야기로 가득한 KTX매거진을 꼭 한번 읽어봐 주시기 바랍니다.

울주군 삼남읍에 위치한 KTX 울산역

이상으로 KTX매거진 12월 호 울주군 편 소개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KTX매거진 12월 호 울주군 소식은 온라인을 통해서도 구독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울주 블로그 기자'의 원고로 울주군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국내 최고 여행전문 잡지 KTX매거진 12월 호 '울주 특집'","source":"https://blog.naver.com/ulju_love/223696513755","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ju_love","domainIdOrBlogId":"ulju_love","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울주군청","logNo":223696513755,"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