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 환상의 고래를 만나는 장생포 웨일즈 판타지움
울산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사업으로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에 개관한 미디어아트 웨일즈 판타지움에 다녀왔습니다.
웨일즈 판타지움은 심연의 시선, 염원의 길, 고래의 도시, 바다의 기억, 반려 고래 오셔나리움의 테마를 가진 미디어아트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영상 관람 후 2층에 있는 아나카페와 전망대를 이용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웨일즈 판타지움
운영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휴무 : 매주 월요일, 명절 당일
웨일즈 판타지움 가는 길
웨일즈 판타지움으로 가는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3으로 도보로 약 5분 정도 걸어가면 바로 갈 수 있습니다.
웨일즈 판타지움으로 가는 길에는 다양한 그림을 배경으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사진을 찍으며 가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특히 웨일즈 판타지움으로 올라가는 길에는 무궁화 동산이 있어 여름에 가면 예쁜 무궁화를 보며 갈 수도 있습니다.
특히 웨일즈 판타지움 입구 앞에는 시원한 바람이 부는 넓은 휴식공간이 있는데 장생포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바다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기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1층 웨일즈 판타지움
웨일즈 판타지움 입장료는 3,000원으로 입장권으로 장생포 옛 마을을 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좌측에 매표소가 있으며 우측에는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천장에는 시간마다 예쁜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어요.
입구 우측에는 반려 고래 오셔나리움이라는 공간이 있는데 큰 모니터에 나만의 반려 고래를 만들어 직접 만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웨일즈 판타지움으로 들어가 볼까요?
입구에는 웨일즈 판타지움의 구조와 설명에 대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와서 예쁜 트리도 준비되어 있어요.
입구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심연의 시선이라는 미디어 아트가 나오며 여기서 4가지 바다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염원의 길이 나오며 울산 반구대 암각화에서 현대로 이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바닥에 있는 문양을 발로 밟으면 화면에서 고래, 호랑이, 사슴 등의 동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미디어인 고래의 도시에서는 울산의 아름다움을 고래와 함께 여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형 화면을 통해 만나는 울산과 고래의 모습은 가히 장관이라 할 수 있죠.
2층 카페테리아, 전망대
1층 웨일즈 판타지움 관람을 끝내고 2층으로 올라가면 전망이 좋은 카페테리아 아나카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나카페는 장생포 바다를 보며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예쁜 공간이에요.
다양한 음료와 함께 간식거리를 즐길 수 있는 것도 하나의 매력입니다.
장생포 바다를 보며 맛있는 커피를 한 모금 마시면 여독은 어느덧 사라져 있습니다.
카페 왼쪽에 있는 문을 통해 밖으로 나가면 전망대가 나옵니다. 여기에서는 울산의 랜드마크 울산대교를 볼 수 있어 좋아요.
마무리
울산 남구 장생포의 웨일즈 판타지움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미디어아트 영상을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멋진 울산의 모습과 고래를 큰 화면에서 관람을 하고 아름다운 장생포 바다를 보며 커피도 한잔하시고 싶으시다면 웨일즈 판타지움으로 오세요~
- #울산남구여행
- #울산장생포여행
- #웨일즈판타지움
- #장생포웨일즈판타지움
- #고래미디어아트
- #미디어아트전시
- #울산남구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