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시간 전
고양시산림조합 산림생태문화원 나무시장, 봄맞이 홈가드닝 준비부터 임산물 쇼핑과 숲카페에서 마시는 커피 한 잔
봄을 맞아 집이나 사무실 인테리어, 정원/마당조경을 새로 단장하거나, 홈가드닝에 관심 있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번 주말은 일산 식사동에 위치한 고양시산림조합에서 운영하는 산림생태문화원의 나무시장에 방문해보시면 어떨까요?
고양시산림조합 산림생태문화원 “나무판매장”
2025년 3월 10일 ~ 연중 상설 개장
집중판매기간 : 3월 10일 ~ 4월 30일
지난달 새단장 후 오픈한 나무판매장의 야외공간에는 유실수, 조경수, 약용수, 화목류 위주로 전시되어 있었고 묘목마다 이름과 가격이 명확하게 표기되어 있어 나무의 종류와 가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예쁜 꽃이 피고있는 복숭아나무, 고급 소나무 품종인 반송, 몇 달 후 열매가 열릴 블루베리 나무 등 동네 꽃집에서 흔히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나무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니
야외조경이나 과실수 재배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한번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무판매장의 실내공간인 온실에는 화훼제품과 비료, 조경자재, 씨앗류들이 모여있는데요.
고양로컬플라워출하회의 초화류, 다육, 관엽, 허브 등 일반 가정에서 키우기 좋은 크기의 화분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었으며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수국이나 로즈마리, 고양시의 특산물인 비모란도 눈에 띄었습니다.
고양시산림조합 산림생태문화원 “숲카페 + 임산물 판매장”
나무시장에서 봄맞이 나무쇼핑 후에는
마치 식물원 속에 들어온 듯한 따뜻하고 생기있는 인테리어의 숲카페에 들러 시원한 음료와 브런치를 마시며 휴식을 취하면 어떨까요?
카페 곳곳에 배치된 식물들로 청량감을 느끼며 다양한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어 여러 형태의 휴식공간을 제공합니다.
통창문으로 들어오는 햇빛과 크고 작은 식물들로 꾸며진 내부는 식물원 혹은 멋진 갤러리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주며, 고양시 외곽의 인기있는 대형카페에 견줄만한 분위기 좋은 카페라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특히 숲카페 내부는 전국의 산림조합에서 보내온 임산물과 고양시의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매대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건나물, 건과일, 각종 즙과 꿀, 차, 그리고 고양쌀과 특산품들, 화훼 다발뿐 아니라, 각종 유기농 편백수, 비누, 오일 같은 제품들까지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제품들이 많으니 한 번씩 구경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올 하반기에는 임산물 판매 코너가 더욱 확장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세미나실과 야외정원
고양시산림조합 산림생태문화원의 숲카페 내부에 있는 2군데의 세미나실에서는, 회의나 세미나, 모임장소로 이용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테이블과 의자, 음향시설, 인터넷, 주차 공간 등을 지원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야외정원에는 잔디로 구성된 숲카페의 야외 공간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단순히 카페의 야외 마당으로서의 역할뿐 아니라 조명, 무대 시설도 갖추고 있어 대관도 가능하니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산림조합(031-968-2008)으로 문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고양시소셜기자단
- #나무시장
- #산림생태문화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