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4 부산사인엑스포(SIGN EXPO BUSAN 2024)」 개최
부산시청 도시철도 연결통로에서
「2024 부산사인엑스포」(SIGN EXPO BUSAN 2024, 이하 사인엑스포)가 열립니다.
10월 4일부터 10월 6일까지 3일간 부산시청 도시철도 연결통로에서 개최
부산옥외광고대상 공모전 수상작품을 만나보세요!
부산시와 (사)부산시 옥외광고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부산사인엑스포’는 아름다운 옥외광고문화 정착을 위해 열립니다.
올해 22회째를 맞이한 엑스포는 오는 10월 4일부터 10월 6일까지 3일간 부산시청 도시철도 연결통로에서 열립니다. 올해는 부산옥외광고대상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 특별테마 기획전, 옥외광고업 종사자 통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진명재 씨의 '감성표구'(창작모형광고물 부문), 박수하 씨의 '다시두리'(창작디자인광고물 부문), 강연우 어린이의 '미르현서점'(우리동네 예쁜간판 그리기 부문) 작품이 대상을 차지했습니다.
창작모형 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감성표구(진명재 작(作))’는 어탁의 대상(오브제)으로 사용된 물고기의 사실감과 재질감, 소재의 활용성이 돋보이며 주목성과 인지성, 목적성 등을 직관적인 콘셉트로 잘 표현하고 이끌어낸 작품으로 평가됐습니다.
창작디자인 부문 대상인 ‘다시두리(박수하 작(作))’는 현대사회의 환경문제를 간결한 형태와 그린 색채로 표현한 브랜드 네이밍과 조화롭게 연계된 그래픽모티브에서 친환경에 대한 주목성, 전달성, 목적성이 부합되는 옥외 사인물로 이목을 끕니다.
우리동네 예쁜간판 그리기 부문 대상인 ‘미르현서점(강연우 작(作))’은 아이들의 눈으로 바라본 관점에서 광고하고자 하는 매체를 잘 표현했고, 전체적인 구도의 안정감과 독창성, 색채감이 뛰어나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은 오는 10월 6일까지 부산시청 도시철도 연결통로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간판의 변천사와 부산의 간판 교체 사업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테마기획전도 함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개막행사 및 옥외광고업 종사자 통합 교육 실시
개막행사는 10월 4일 오전 10시 30분 부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립니다. 옥외광고 관계자, 관련 학과 학생, 수상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옥외광고대상 공모전 수상작(40여 점)과 아름다운 간판 제작 모범업소에 대한 시상식 등이 진행됩니다.
이외에도 오는 10월 7일 오전 9시와 오후 2시,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부산지역 옥외광고사업자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옥외광고업 종사자 통합교육을 실시합니다. 지역 옥외광고업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옥외광고물 관련 법령을 설명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부산사인엑스포'를 통해 옥외광고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간판 문화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이는 등 부산의 옥외광고문화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많은 방문 바랍니다:)
- #부산시
- #부산시청
- #부산광역시
- #부산사인엑스포
- #옥외광고
- #우리동네예쁜간판그리기
- #디자인광고
- #모형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