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회 대한민국국제청소년영화제, 회덕초등학교 이민서 '초등부 작품상 은상 수상'

지난 1일, 대한민국국제청소년영화제에서 영예의 은상을 수상한 대전회덕초등학교 6학년 이민서 양이 화제입니다.

이민서 양은 작년부터 올해까지 열린 다양한 영화제에서 '이제부터 노범생'이라는 영화로 다양한 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 영화의 감독과 주연을 맡아 다양한 수상으로 행복한 한 해를 보냈다는 이민서 양을 찾아 인터뷰 시간을 가졌습니다.

Q. 안녕하세요?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수상 소감과 함께 영화를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들려주실 수 있을까요?

A. 코로나19가 확산하던 시절 아빠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영상 편집과 제작에 처음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좋은 선생님을 만나게 되면서 그 관심을 실천에 옮겨 영화를 만들기 시작하였습니다.

코로나19가 유행할 때 집이랑 시골에서 아빠가 '민 남매 티비'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주셨습니다. 그때부터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고, 그리고 나서부터 제 동생 민우랑 같이 영상을 찍고 편집하는 것을 즐겨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5학년이 되고 영화를 사랑하시는 서성환 선생님께서 저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를 기획하셨고 함께 찍으면서 영화를 더욱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우연한 계기로 만든 관심이 실천으로 이어지는 데는 반드시 그 가능성을 알아보고 응원해주는 누군가가 있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이민서 양에게 평소 존경하는 분이 있는지 물어봤더니, 역시 그 잠재력을 알아봐 주신 선생님이 떠오른다고 답했습니다.

Q. 영상을 제작하고 싶다는 생각이 실천으로 옮겨지는 과정에서 도움을 주신 분이 있을까요?

저는 영화를 평소 즐겨보진 않았는데 5학년 담임 선생님이셨던 서성환 선생님이 반 친구들과 함께 영화를 직접 찍고 연출을 할 기회를 주셨습니다.

친구들과 영화를 만드는 과정이 정말 즐거웠고, 영화제를 갔을 때 다른 초중고 언니 오빠들의 작품을 볼 기회가 생기면서 더 멋진 영화를 만들고 싶은 욕심이 생겼습니다.

제 꿈이 현실로 이룰 수 있게 도와주신 서성환 선생님을 가장 많이 존경합니다. 서성환 선생님을 만나지 않았다면 이렇게 인터뷰할 기회도 없었을 것입니다.

대한민국국제청소년영화제 은상 수상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민서양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아끼지 않으셨을 것 같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교육과 지도를 해오셨는지 궁금합니다.

아이를 기르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대화와 칭찬입니다. 그로 인해 바른 인성과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게 하려고 노력합니다. 우선 아이들이 하는 말을 끝까지 귀 기울여 듣고 아이들의 마음을 공감합니다.

그 과정에서 아이들이 꿈꾸고 도전하고 성취하는 일들을 파악하고, 그 부분에 대해서는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진심을 다해 칭찬하고 격려해줍니다. 민서 양의 어머니께서는 '대화'를 통해 아이를 이해하고, '칭찬'을 통해 아이를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한다고 했습니다.

이민서 양이 제작한 이제부터 노범생은 한 모범생 어린이와 장난꾸러기 어린이의 대조를 통해 점차 유연성을 갖고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를 그린 영화인입니다. 최근에는 책으로도 발매가 됐다고 합니다.

영화는 유튜브 채널 '씨네공방'에서 찾아볼 수 있다고 하니 한 번씩 감상해 보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책과 영화 모두 좋은 반응을 끌어내며 다양한 연령층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만큼, 앞으로 이민서 양의 창작 활동이 더욱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무궁한 발전과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겠습니다.



{"title":"24회 대한민국국제청소년영화제, 회덕초등학교 이민서 '초등부 작품상 은상 수상'","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683559731","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683559731,"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