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나무찻집과 산책길 힐링만끽

충남 금산군 진산면 대둔산로 6 대둔산자연휴양림


천하의 명승지로 기암절벽의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곳, 그로 전국에서 많은 발길들이 끊이지 않는 곳,

우리나라의 명소 우리나라의 자랑거리 대둔산 ~

그리고 대둔산 가는 길에 있는 대자연속에서의 힐링 장소인 대둔산 (진산) 자연 휴양림~

전국적으로 가장 좋은 산책길을 소유하고 있는 이 곳, 대둔산 진산 자연 휴양림을 방문하였습니다.

▲ 대둔산 진산 자연휴양림 앞 도로 충남 금산 진입 안내

대둔산 진산 자연 휴양림은 지리적으로 전북과 충남의 경계선에 위치해 있습니다. 소재지의 주소는 충남 금산군 진산면에 속하여 있습니다. 이 곳은 13대째 나무를 심고 가꾸어오신,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유승렬회장님과 최선자 여사님 내외분께서 평생을 바쳐 가꾸어 관리하신 대자연 속의 세계적인 힐링 명소 입니다.

이 곳의 숲속으로 이어지는 아름답고 멋진 산책길은, 산림청에서 전국 최고의 산책길로 선정을 하였습니다.

▲ 대둔산 진산 자연휴양림 입구 커피판매와 짚라인

들어가는 입구에 커피전문점과 식당가 상가가 있고, 그 옆으로 집라인이 있습니다. 집라인의 길이가 꽤 길어서, 보기만 해도 스릴 있어 보였고, 무서울 것 같기도 해서 아찔하였습니다. 운영시간과 예약 및 비용은 밑에 홈페이지에 링크 주소가 나와 있으니 참고하세요 .

▲ 대둔산 진산 자연휴양림 산책길

산 가꾸기를 천직으로 삼고 살아오신 유 회장님 내외분께서 정성으로 가꾸어 놓은 산책길입니다. 이 길은 6km입니다. 밑에 지도 안내판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 곳에 대자연이 주는 혜택을, 보다 더 많은 분들과 나누고자 하시는 회장님 내외 분의 뜻으로 산책길 비용은 무료이며, 누구나 걸을 수 있도록 개방하였습니다.

▲ 대둔산 진산 자연휴양림 카페와 예약사무실 입구

입구로 들어가면 펜션과 예약 사무실, 그리고 통나무 찻집이 이용객을 맞이해 줍니다.

이는 유 회장님 내외분께서 운영하시는 통나무찻집과 펜션으로, 대자연이 주는 건강과 힐링을 더욱 만끽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메뉴는 커피와 차 종류가 다양하고, 메뉴 중 쿠키와 빵 등의 간식거리도 있었습니다. 카페 앞 펜션은 여러 이름으로 단독 채로 지어져 있고, 숲속 한가운데 자리잡고 있어서 대자연이 주는 힐링과 행복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몸이 아프신 분들이 가서 자연으로부터 오는 힘을 받으시며 지내시면, 건강에 좋을 듯 보였습니다.

▲ 고르바초프 러시아 전 대통령이 숙박한 대둔산진산 자연휴양림 안내와 펜션 소나무방

이 곳 펜션은 2008년도에 고르바초프 전 러시아 대통령이 방문하시어 숙박하신 곳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또 2009년에는 엘라 발도브 UN NGO의장님이 방문하시어 숙박을 했습니다. 세계적인 귀빈 분들이 오시어 명품 휴양림으로 인정을 받고,

2010년 부터는 심신안정과 병의 회복을 위한 피톤치드 치유의 방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 대둔산 진산 자연휴양림 펜션 단풍나무 방

펜션은 대부분 몸에 좋은 목재로 지어졌고, 단풍나무방 소나무방 핀란드방 등 이름이 예쁘게 지어져 있습니다. 펜션의 이용자들을 위한 식당도 있습니다. 20 여개의 숙박시설이 있는데 전화나 홈페이지로 예약을 받습니다. (밑의 홈페이지 주소 참고)

카페 통나무 찻집 역시 몸에 좋은 목재로 건축되었습니다. 카페에 들어가니 가을로 향하는 문턱의 계절이라 대둔산으로 향하는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카페 역시 손님들이 붐비었습니다.

▲ 대둔산 진산 자연휴양림 내 통나무 찻집 카페 내부

이 곳 통나무 찻집 카페의 최고의 장점은 대둔산 뷰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시원 시원한 창으로 보이는 대둔산 진산 자연휴양림의 나무와 숲들의 모습도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멀리 보이는 대둔산의 기암절벽의 모습은 빼어난 장관이였습니다.

이런 멋진 자연속에 기쁨을 주는 우리나라의 대둔산이 자랑스러웠습니다.

▲ 대둔산 진산 자연휴양림 내 통나무 찻집 카페 뷰

창문으로 보이는 장관인 풍경들에 압도되어 한 순간도 눈을 뗄 수가 없었습니다.

역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에는 다 이유가 있구나, 그럼 그렇지 하며, 대둔산 진산 자연휴양림의 가치를 깊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자연 속에서의 치유와 힐링이 저절로 되었습니다.

▲ 대둔산 진산 자연휴양림 내 통나무 찻집 카페 창가 테이블

카페 메뉴 중 우리는 솔잎차를 시켜 먹었습니다. 자연의 솔잎과 효소가 발휘된 듯 새콤 달콤 솔잎 향 가득한 차는 너무 맛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솔잎이 건강에 좋은 거 같아서 좋았습니다. 가격도 7000원이니 괜찮았습니다.

대 자연을 바라보며 마시는 솔잎차의 향이 몸을 이완시켜주는 듯, 힐링 그 자체였습니다.

▲ 대둔산 진산 자연휴양림 내 통나무 찻집 카페 솔잎차

카페에는 테라스가 있는데 테라스에도 테이블들이 여러개가 놓여져 있었습니다.

여러 손님들은 더 좋은 뷰를 감상하기 위해 테라스 쪽 테이블에서 차를 마셨습니다. 인기가 제일 좋은 자리들 같았습니다.

저희는 테라스에는 자리가 없어서 사진만 찍고 , 카페 안쪽으로 자리를 잡았지만

그래도 매우 만족할 만한 자리였고, 창가 어딜 앉아도 다 좋은 뷰 였습니다.

▲ 대둔산 진산 자연휴양림 내 통나무 찻집 카페 테라스

테라스에는 재미있는 인형들이 앉아 있었는데 인스타 등 사진을 찍어 올리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저도 한번 찍어 보았습니다.

카페 안쪽에는 많은 장식들 중 유독 눈에 띄는 수석 작품들이 있었습니다. 유승렬 회장님이 수집하신 수석들 같았습니다.

또 2020년도에 산림청으로부터 받으신 산림명문가 상패가 있었습니다.

대를 이어 산림을 모범적으로 경영하시는 유승렬 회장님이 정말 자랑스러웠고,

이러하신 공로로, 많은 사람들이 산림의 혜택을 보고, 저 역시 이렇게 산림을 만끽하니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 대둔산 진산 자연휴양림 내 통나무 찻집 카페에 전시된 수석

대둔산 진산 자연 휴양림의 6키로의 산책길은 아래의 지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숲은 병원이요 두 다리는 의사입니다' 라는 슬로건 글이 쓰여져 있었습니다.

정신과 마음, 그리고 몸까지 치유되는 치유와 힐링의 명품 산책길입니다.

▲ 대둔산 진산 자연휴양림 안내 지도

안내 지도판에 산책길 위치가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펜션은 핀란드 실이 가장 큰 듯 보였습니다.

안내지도를 보니 글램핑장도 있었습니다.

▲ 대둔산 진산 자연휴양림 산책길 입구

▲ 대둔산 진산 자연휴양림 산책길

바쁜 일상에 심신이 지쳐 위로를 받고 싶으신 분들은 대둔산 진산자연휴양림에 방문해 보세요

울창한 숲길 산책길을 걸으시고 카페에서 솔잎차도 마시며 또 치유의 길을 걸으시며 힐링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대둔산 (진산) 자연휴양림

충남 금산군 진산면 대둔산로 6 대둔산자연휴양림

○ 산책로 입장료 - 무료

○ 홈페이지 예약 및 문의 주소 - www.ijinsan.co.kr

○ 펜션 이용 예약 - 041. 752. 4138 / 041. 753. 4242

○ 취재 및 촬영일 - 2024년 9월 8일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빌리브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도민리포터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title":"금산 대둔산(진산)자연휴양림 취재기","source":"https://blog.naver.com/sinmunman/223580946559","blogName":"충청남도","blogId":"sinmunman","domainIdOrBlogId":"sinmunman","nicknameOrBlogId":"충청남도","logNo":22358094655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