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싶은 히든 맛집 공개!! 만년동 그린하우스
나만 알고 싶은 히든 맛집 공개!!
만년동 그린하우스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그린하우스
대전 서구 만년동 음식특화거리와
먹자골목에는 맛있는 식당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오래된 가게부터 최근에 생긴 힙한 곳까지
다양한 메뉴와 감성으로 사람들의
발길을 이끄는 곳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크게 홍보하지 않아서 아는 사람들만
단골처럼 다니는 가게, 일반인은 잘 모르지만
동네 주민들 사이에서는
맛집으로 통하는 가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나만 알고 싶은 히든 맛집 공개!! 만년동 그린하우스
바로 만년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그린하우스"인데요. 약간은 투박한 초록색 간판에 호프라고 쓰여있어서 아래 메뉴판을 자세히 보지 않으면 식당인 줄 모르고 그냥 지나칠 수 있는 가게인데 이곳은 낮에는 백반, 밤에는 식사와 술을 함께 판매하는 노포 식당입니다.
노포 식당답게 메뉴가 손글씨로 적혀있죠? 이곳의 메뉴는 사장님 사정에 따라 그때그때 약간의 변화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다양한 메뉴들을 좋은 가격에 팔고 있어서 여러 메뉴를 골라 식사할 수 있게 구성되었답니다.
문을 열고 들어 가니 누군가가 혼밥을 하고 있을 것 같고 노부부가 운영을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요. 왠지 모르게 과거 추억이 몽글몽글하게 떠올라 아지트 삼고 싶은 공간이었어요.
이곳의 주력 메뉴는 황태 잔치국수와 김치전이며 두 메뉴 서로 찰떡궁합을 자랑하니 함께 주문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가격은 착한 가격업소답게 각각 6천 원과 7천 원!!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 농축수산물 가격이 장난 아닌데 황태가 들어간 잔치 국수가 6천 원이면 합리적인 수준 같죠? 그리고 메뉴판에는 없지만 백반도 하고 있는데요.
백반 가격은 7천 원이며 오마카세처럼 사장님 마음대로 그날의 요리가 나오는데 워낙 푸짐하고 인기가 많아서 사전에 전화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장님이 직접 담근 갓김치와 나물 조림, 간고기와 고추를 볶은 찬, 아삭한 김치전이 먼저 나왔어요. 엄마가 만들어 주신 집밥이 연상될 정도로 정겹고 푸근한 느낌이었는데요.
먹음직스러운 비주얼 때문에 간단히 반주도 겸할까 하는 생각이 살짝쿵^_^; 들었답니다.
김치전 색감이 먹음직스럽죠? 호박 특유의 단맛과 김치의 매콤함까지 더해져 자꾸 손이 가게 하는 부침개였답니다. 중간중간 얇게 채 썬 호박이 부침가루 역할도 해서 씹을수록 쫀득함이 살아 있었어요.
뜨끈하고 개운한 국물이 일품인 황태 잔치 국수가 나왔습니다. 먹음직스러운 황태와 갖가지 채소와 김가루, 계란을 고명으로 담아낸 푸짐한 구성이었는데요.
특히 황태 육수와 참기름에 오랜 시간 볶은 황태 고명은 국물의 고소함과 시원함을 더하여 줍니다.
진한 국물에 탱글탱글한 황태를 곁들이니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었는데요. 황태가 생각보다 많아서 탱글탱글한 식감을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답니다.
사장님이 손수 만든 밑반찬은 국물과 너무 잘 어울리는 깔끔한 맛이었는데요. 양념이 과하지 않고 젓갈향이 거의 나지 않는 맛이라 국수의 맛을 확 당기기 좋았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그린 하우스는 착한 가격에 양은 푸짐하고 맛도 좋은 "나만 알고 싶은 숨은 맛집" 이었는데요. 지금처럼 노포 맛집, 노포 감성 그대로 오래오래 장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도 시원하고 고소한 황태 잔치국수 드시고 싶으시면 그린 하우스로 방문해 주세요!
"그린하우스"
주소: 대전 서구 만년로18번길 35
운영: 11:30 ~ 22:30 (브레이크 타임 14:00 ~ 16:00)
주차: 가게 주변 골목 주차
문의: 042-485-3215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김진실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 #대전서구
- #대전서구청
- #그린하우스
- #만년동그린하우스
- #대전서구잔치국수
- #대전서구그린하우스
- #착한가격업소
- #대전서구착한가격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