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 오치골 공원
요즘 날씨가 좋아 아이와 함께 주말 나들이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울산에도 생각보다 아이들과 함게 가볼 만한 곳이 많더라고요.
북구 양정동에 위치한 오치골 공원이 그중에 하나랍니다.
오치골 공원은 북구 양정동 행정복지센터 근처에 있어요. 주차는 행정복지센터 앞 주차장에 하시면 돼요.
오치골은 까마귀 오(烏)자와 꿩 (雉) 자를 사용하는 지명인데요. 옛날에 까마귀와 꿩이 많지 않았을까 추측을 해볼 수 있었어요.
오치골 공원은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공간으로, 재탄생한지 얼마 되지 않은 곳이라 아직 울산 시민들에게 많이 알려진 장소는 아니에요.
그래서인지 평일 낮에는 근처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야외활동으로 많이 방문하는 것 같았어요.
제가 찾아갔을 때도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이 야외활동으로 나와 오치골 공원에서 신나게 뛰어놀고 있더라고요.
까마귀와 꿩이 있을 거라고 추측을 했었는데, 실제로 오치골 공원 놀이터에는 한쪽에는 꿩이, 다른 한쪽에는 까마귀가 있었어요.
아이들이 야외활동하러 나온다고 챙겨 나온 텀블러가 옹기종기 모여있는데 아이들만큼이나 엄청 귀엽더라고요.
오치골 공원은 나무로 만든 놀이시설이 있어 주변과도 잘 어울리는 분위기였답니다.
모험그물 놀이시설은 특히나 아이들에게 인기 많은 시설 중에 하나인데요. 초등학교 1학년부터이거나 120cm 이상일 때 이용 가능하답니다.
아무래도 그물로 되어 있어 주의가 필요해서 그런 것 같아요.
마지막까지 올라가면 내려올 때는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올 수 있게 되어 있어 어른인 제가 봐도 재미있어 보이더라고요.
어린아이들은 올라가고 싶지만 위험하니까 아래에서 놀고 있기도 했어요.
아직 울산 시민에게도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북구 양정동 오치골 공원은 울산에서 아이가 놀기 좋은 놀이시설이 있어 함께 방문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울산여행
- #울산오치골공원
- #오치골공원
- #울산가볼만한곳
- #울산어린이놀이터
- #울산놀이터
- #울산나들이
- #울산북구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