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o](/_next/image?url=%2Fassets%2Fpngs%2Fwello-profile.png&w=64&q=75)
8일 전
귀여운 동물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식사동 견달산천
고양시 식사동에 위치한 견달산천은 식사동 주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생태하천입니다. 견달산천은 주변에 고양시립 식사도서관을 비롯한 다양한 주민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주민들의 일상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편리한 접근성과 하천을 중심으로 조성된 쾌적한 환경은 식사동 주민들이 견달산천을 찾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럼에도 견달산천이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는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동물들에도 있습니다. 이 하천은 풍부한 생태계를 보여주는데요. 식사동 주민들에게 휴식과 자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견달산천의 다양한 동물들은 하천의 큰 인기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견달산천에 서식하는 재미있고 귀여운 동물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동물은 왜가리입니다. 견달산천에서는 색깔별로 다양한 왜가리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특히 가장 자주 눈에 띄는 흰색 왜가리는 맑은 물가를 따라 조심스럽게 움직이며 먹이를 찾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천의 하류 쪽에서는 회색 왜가리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견달산천에 서식하는 왜가리는 사람의 움직임을 민감하게 인식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멀리서부터 사람의 접근을 의식하며 경계심을 드러내다가, 일정 거리 이상 가까워지면 천천히 물러나는 점이 왜가리의 매력입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동물은 청둥오리입니다. 견달산천에 서식하는 청둥오리는 개체 수가 매우 많아, 사계절 내내 이곳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새입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견달산천 위를 조용히 헤엄치는 수십 마리의 청둥오리를 보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청둥오리는 앞서 소개한 왜가리와도 사이가 좋아보입니다. 이 두 동물은 함께 물 위를 떠다니며 먹이를 찾는 모습이 자주 목격되는데, 견달산천의 생태계가 건강하고 균형 잡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견달산천에서는 고양이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에 서식하는 고양이들은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매우 친근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견달산천의 고양이들은 하천 주변에서 여유롭게 쉬거나 놀다가 산책로를 따라 걷다 만나는 시민을 보면 고양이들이 먼저 다가와 얼굴을 비비며 관심을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모습에 반해 시민들이 견달산천을 자주 찾게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견달산천은 고양시립식사도서관과 운동기구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잘 정비된 산책로 덕분에 걷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여기에 다양한 동물들과의 만남이 더해져 시민들에게 더욱 큰 즐거움과 행복을 주는 생태하천입니다.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진 견달산천에서 행복과 쉼을 경험해 보세요.
- #고양시소셜기자단
- #식사동
- #식사동견달천
- #견달산천
- #야생동물
- #철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