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시간 전
[2025 서구 SNS 서포터즈]부산서구 남부민동 아이와 가볼곳 남일이네 작은 도서관에서
부산서구 남부민동 아이와 가볼곳 남일이네 작은 도서관에서
부산서구여행 1박 2일차, 다음날 아침이었습니다.
천마니가 있을 것 같은 천마하늘길 가는 길에 이름도 특이한 "남일이네 작은 도서관"을 만났습니다.
남일이네 작은 도서관은 남부민1동 복합 커뮤니티센터 4층에 위치한 도서관입니다.
운영시간
월-토 09시 ~ 18시 (점심시간 12시 ~ 13시)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공휴일 휴무
** 타 도서관과 달리 월요일에 운영합니다.
051-290-5256
070-7747-6684
남부민1동 복합커뮤니티센터 4층
(부산 서구 천마로 176)
건물 1층 주차공간 있음
현재 북카페는 미운영.
📕 대출권수 1인 5권
📗 대출기간 14일 이내
도서 반납은 내부 안내데스크
아이들이 학령기에 접어들수록 책과 친해지게 하고파, 집근처 접근성이 좋은 작은 도서관에 몇 번 간 적이 있습니다. 집에서 먼 곳보다 가까운 곳에서 책을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커 좋은 시간을 보낸 후부터 타 지역에 가면 그 동네에 작은 도서관이 있는지를 검색하고 방문하여 책 한 권이라도 읽고 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도서관이 책 놀이터라는 인식이 생겨서인지 재밌는 책들 보러 간다고 앞장서서 문을 엽니다.
남일이네 도서관
내부모습
남일이네 작은 도서관은 복층 구조였고, 4인기준 테이블이 9개 정도있고, 복층인 2층에는 회의와 독서가 가능한 널찍한 테이블이 있습니다.
남일이네 작은 도서관/복층
이 곳은 주민들 회의공간, 클래스가 열리는 공간 겸 책들이 있었습니다. 가지런히 잘 정리된 서가에는 한국십진분류표에 따라 배열된 베스트셀러, 오래된 책, 스테디셀러 등 종류별로 있었습니다.
* 참고로 아이들 보는 책은 창가쪽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둘째가 책을 찾는 사이, 첫째는 이미 자리앉아 책 한 권을 훑어보고 있습니다. 책 보는 폼이 여유로운데요
"아빠, 엄마와 둘러앉아 책을 보는 순간도
아이들에게는 특별한 일상이 아닐까요?”
작은도서관은 큰 도서관에 비해 자료가 많지 않지만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높은 강력한 장점이 있습니다.
남일이네 작은도서관은 남부민1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 있는 주민 편의 시설 중에 한 곳이었습니다. 단순히 책만 보는 곳이 아니라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 평생학습시설 등 공동체의 화합과 나눔의 장이 되는 특별한 곳이었습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공간으로서, 남일이네 작은도서관은 사람을 품고 지식을 향유하는 멋진 공간이었습니다.
덕분에 서구여행 중 잠시나마 책육아도 실천할 수 있었습니다.
부산 서구 남부민동에 책육아는 남일이네 작은 도서관 적극 추천드립니다!
- #부산남부민동
- #부산남일이네
- #부산서구도서관
- #남부민1동복합커뮤니센터
- #평생학습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