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가 품은 도심 속 등대 사진전 '2024 대화에서 놀앙(노랑) 등대'

지난 10월 9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었던 주민자치 홍보 교육 분야 사업(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행정복지센터 '2024 대화에서 놀앙(노랑) 등대' 사진전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대화에서 놀앙(노랑) 등대' 사진전은 대화동 등대 공원(대화 어린이놀이터)과 관련된 대화동 관내 가족사진 및 그림을 주제로 대화동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작품 공모전이었습니다.

대화동에 사는 유아들이 가족과 함께, 혹은 또래들과 등장하는 그림과 사진들이 하나같이 걸작이 많아서 이를 취재하는 기자의 눈을 휘둥그레하게 만들었습니다.

사진과 그림 안에는 대화동 지역 주민들의 순간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습니다. 창의력과 정서를 담아낸 작품들로 가득했고,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살다 보면 놓치고 잊고 지나갈 수 있는 순간들이 사진 속 담겨있는 것을 보고 저도 그동안의 삶을 다시 되돌아보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런 소중한 순간들이 모여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더욱 의미 있었습니다.

이번 사진전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습니다. 사진을 보고 있으면 관람객들에게 스티커를 하나씩 나눠주는데, 마음에 드는 사진에 하나씩 붙이면 됩니다. 마음에 드는 사진들이 많아 스티커를 하나만 붙이기에는 아쉬움이 컸습니다.

관람객들이 저마다 사진에 스티커를 붙이는 모습만으로도 전시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서로 다른 취향과 관점을 통해 사진전에 있는 다양한 사진들이 주목을 받고, 함께 즐기는 전시 분위기였습니다.

대화동 주민자치회 '대화에서 놀앙(노랑) 등대' 사진전을 보니 마음속에 긍정적인 에너지가 느껴지고 미소가 띠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진을 통해 대화동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이 된 것 같아 좋았습니다.

이번 대화동 주민자치회 대화에서 놀앙(노랑) 등대 사진전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다양한 사진들이 담고 있는 이야기와 감정들이 관람객의 시선을 이끌었고, 사람들과의 소통이 더욱 깊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지역 주민들이 각자의 삶과 이야기를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소통의 장이 계속 이어져 더 많은 전시들이 개최되기를 기대합니다.

대덕구에서는 꾸준히 행사와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주민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문화적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데 기반이 됩니다.

다음 소식이 궁금하시다면 대전 대덕구 홈페이지에 들어가 행사 소식을 보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함께 하여 지역문화가 더욱 풍부해지길 바랍니다.

▶대덕구 대화동 행정복지센터



{"title":"대화가 품은 도심 속 등대 사진전 '2024 대화에서 놀앙(노랑)등대'","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628696616","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62869661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