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자립 및 사회진입을 위한 2024년 직장체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직장체험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관내 기업을 통해 직접 실무 경험을 함으로써 자립 역량과 동기를 강화시킬 수 있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올해는 △브로든커피컴퍼니 △세라피아 △스튜디오 바오 △하남시안전체험장 4개 기관과 협약을 통해 직장체험을 추진하였다.

올해 6월 사전설명회를 시작으로 약 2개월간 진행된 올해 직장체험은 총 4명의 학교 밖 청소년에게 기회가 주어졌다. 그중 이번 직장체험을 통해 임00(18세) 청소년은 업무적 재능을 인정받아 정직원으로 채용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해당 청소년은 “직장체험을 통해 배워가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었고, 취업까지 연계되어 경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직장체험 참여 기업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실함으로 인해 기업에서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꿈드림 조재영 센터장은 “직장체험은 학교 밖 청소년의 일방적인 수혜가 아닌 학교 밖 청소년과 지역사회의 상호 환원의 의미가 크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에 더욱 자신감을 갖고 나아갈 수 있도록 함께 힘써달라”고 남다른 소감을 전하였다.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맞춤형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자립하남!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관심이 있다면, 하남시 꿈드림으로 문의하면 된다. (☎031-760-5865)


본 저작물은 영리적 사용 불가, 내용 변경 불가하며 출처를 구체적으로 표시해야 합니다.

{"title":"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 자립 돕는 직장체험 프로그램 성료","source":"https://blog.naver.com/hanam_story/223574257676","blogName":"하남시 공..","blogId":"hanam_story","domainIdOrBlogId":"hanam_story","nicknameOrBlogId":"하남시청","logNo":223574257676,"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