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괴산여행 ]

괴산군 가볼만한곳

괴산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

안녕하세요, 충청북도 괴산군 블로그 정민두 기자입니다.

만추의 아름다운 가을날, 충청북도 괴산군 가을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서울시와 경기도에서 가까운 괴산군은 자동차로 가셔도 좋고, 저렴한 교통비 대중교통 고속버스를 이용하여 여행을 즐겨도 참 좋은 곳입니다.

지금, 만추의 괴산군은 어디를 방문해도 아름다운 가을 단풍을 감상할 수 있어 가을여행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가족여행 전문가! 해외배낭여행 전문가! 여행유튜버!

활동 중인 정민두 기자가 소개하는 충청북도 괴산군,

이번에 소개할 곳은 매년 가을이 되면 아름다운 황금색과 알록달록 단풍을 한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곳!

바로 충청북도 괴산군 문광면 양곡리에 위치한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입니다.

단풍이 절정에 이르렀던 10월 말,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에서 산책을 즐기며 황금색으로 물든 단풍을 마음 것 즐겨 보았습니다.

괴산군의 유명 관광지 중 한 곳인 이곳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은 매년 가을이면 촬영 명소로 아주 유명하다고 합니다.

황금색 옷으로 갈아입은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의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대중교통 이용 방법은 괴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문광행 시내버스를 타고 양곡1리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문광자수지 은행나무길에 도착을 할 수 있습니다.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 입구에는 인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이쁜 액자형 포토존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인생 샷을 얻을 수 있으니,

꼭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은 1977년 양곡리 주민들에게서 기증받은 200그루를 심어 조성한 것이 그 시작이라고 합니다.

전체 길이는 약 250m라고 합니다.

일 년 사계절 모두 아름답지만, 특히 매년 가을이면 맑은 날엔 저수지 수면에 반사된 그림자를 만들어 화려함을 두 배로 뽐내고 있으며,

특히 해뜨기 전 물안개가 자욱할 때는 물안개가 은행나무를 감싸며

수묵화처럼 기묘한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하여 전국의 사진작가들이 몰려들어 그 모습을 찍는다고 합니다.

절정의 가을날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을 따라 여유롭게 산책을 즐겨 보았습니다.

이때는 황금색 은행잎이 나무 위에서 반짝이고 있었지만,

11월에 이곳을 방문한다면, 황금색 양탄자를 밟으며 이 길을 산책할 수 있을 겁니다.

은행나무 위에서 황금색을 반짝이는 나뭇잎을 감상하며, 저수지에 비치는 은행나무 모습을 보며 걸었던 그 시간이 지금도 생각날 정도로 참 좋았습니다.

참고로 이곳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에서는 매년 가을이면 양곡은행나무 축제가 개최된다고 합니다.

올해는 2024년 10월 19일(토)~20일(일)까지 개최가 되었다고 합니다.

다양한 공연과 함께 전시회, 체험 프로그램, 농특산물 판매 등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올해는 아쉽게 축제에 함께하지 못했지만, 내년에는 축제 기간에 맞춰 방문한다면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겁니다.

만추의 가을입니다. 이번 주말 가을여행을 떠나신다면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찾아오시는길

문광저수지 : 충북 괴산군 문광면 양곡리16


{"title":"[SNS서포터즈] 괴산여행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source":"https://blog.naver.com/goesan-gun/223660267212","blogName":"괴산군청 ..","blogId":"goesan-gun","domainIdOrBlogId":"goesan-gun","nicknameOrBlogId":"괴산군청","logNo":22366026721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