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걷고 싶은 길,

헬로시티 둘레길 은가비길의 숨겨진 매력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은가비길


담장 위로 넝쿨이 우거져서 담장이

보이지 않는 감성이 있는 곳입니다.

메타세쿼이아 하늘을 찌를듯한

일자형 나무들이 채워져 있는 곳입니다.

멀리 가지 않고, 아파트 주변에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길이 '은가비' 길입니다.

대전 서구의 걷고 싶은 길 헬로 시티

둘레길을 한 바퀴 돌아보겠습니다.

대전 서구 걷고 싶은 길,

헬로시티 둘레길 은가비길의 숨겨진 매력

'은가비'길에는 숨겨진 매력 하나가 더 있습니다. 그것은 야경입니다.

사실 이곳은 항상 밤에 와 보았던 장소입니다. 위로가 되는 글이 환하게 비추어줘서 힘들고, 고달플 때 찾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위치를 가장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만년동의 둔천 초등학교 뒤쪽입니다. 둔천초에서 갑천 쪽으로 나가서 도로변의 산책로가 헬로 시티 둘레길 시작점입니다.

처음 산책을 시작할 때부터 하늘로 곧게 솟은 나무와 조형물들 때문에 기분이 좋아질 것입니다. 쑥 커져 보이는 나무들이 기분을 상쾌하게 만들죠.

그리고 야경에 그림과 좋은 글을 비춰줄 조형물도 일정 간격으로 보입니다.

맑을 때는 해충도 없는데, 비가 오고 난 뒤, 습기가 많을 때는 해충이 좀 있을 수 있습니다. 반바지나, 반팔 옷을 입었다면 해충 퇴치 기피제 분사기를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도심에 있는 숲길이기 때문에 크게 해충이 발견되지는 않습니다.

헬로 시티 둘레길은 도시 속 숲과 자연 그리고 황톳길을 연결한 길입니다. 무엇보다 아파트 단지 외곽으로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공간이기 때문에 억지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길이죠.

과격한 운동보다 걷기 운동의 중요성은 이곳에서 다 말할 필요가 없겠죠. 주변으로는 은평길과 청사길이 있습니다.

도로의 소음을 줄이고, 건강함을 주기 위한 공간 속에 길을 만든다는 생각을 어떻게 했을까요? 더욱이 운동 부족인 사람에게 길에서 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부분까지 도입이 되었습니다.

갑천을 바라보면서 서서 걷기 운동을 할 수도 있고, 황톳길을 따라 아파트 둘레길을 걸어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밤에 그림과 좋은 글귀를 비춰줄 기구입니다. 세 개가 있다는 것은 각기 다른 그림과 글을 몇 초 간격으로 바꾸어준다는 것을 의미하겠죠.

밤에도 꼭 한번 은가비길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합니다. 아마도 접근성이 좋아서겠죠. 헬스장의 답답함을 피해서, 자연 속에서 편하게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이 행복입니다.

좀 더 넓은 화각으로 풍경을 한 컷 담아보았습니다. 쭉쭉 뻗은 메타세쿼이아 나무들과 소나무가 어우러지고, 그 사이로 일정한 간격으로 좋은 글을 환하게 비춰줄 조형물들이 나란히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한여름에도 걱정 없습니다. 아주 큰 나무들이 시원한 그늘을 계속 만들어 주고 있어, 시원합니다.

에어컨 틀어놓고 집에 머무는 시원함과는 차원이 다른 자연 그대로의 시원함이 장점입니다.

버스를 타고 이곳에 오셔도 됩니다. 둔천초등학교 정류장이 있으므로 찾아보면 올 수 있는데요.

버스가 은가비길로 오는 것은 아주 적습니다. 그래서 만년고등학교 앞쪽으로 오는 버스를 이용하여 도보로 좀 걷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승용차로 방문하고자 하는 분들은 만년고 주변에 주차하고, 조금 걸어서 오셔야 합니다.

조금 외곽적 부분이므로 버스 승강장에 버스 도착 알림의 전광판은 없습니다. 정류장 번호는 34670이고, 정류장 명칭은 둔천초등학교 입니다.

공원을 이용할 때 요즘은 반려견에 대한 안내사항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이곳 은가비길은 반려견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목줄을 짧게, 입마개를 해 주셔야 합니다.

역시 여름은 낮보다는 밤에 움직이는 분들이 많죠. 저녁을 먹고 가볍게 산책 나와서 야경이 아름다운 곳에서 감성을 챙겨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물론, 그냥 낮에 동네 한 바퀴 돈다는 생각으로 가볍게 산책해도 좋은 곳입니다.

365일 시원한 그늘이 있는 은가비길은 여름에도, 겨울에도 대전 서구의 걷고 싶은 길입니다. 더위에 짜증 내지 말고, 에어컨 앞에만 있지 말고, 시원한 자연바람을 맞으러 은가비 길로 나들이해보세요.

밤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이니까, 야경도 한번 즐겨보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조재원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대전 서구 걷고 싶은 길, 헬로시티 둘레길 은가비길의 숨겨진 매력","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514253682","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 서구","logNo":22351425368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