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상남도 온라인 홍보 명예기자단 조아연


2024년 김해에서 열린 제105회 전국체육대회는 2024.10.11. ~10.17 7일간 일정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뒤를 이어 2024.10.25. ~10.30 6일간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 2024년 김해방문의해로 다양한 행사와 축제의 퍼레이드로 진행중입니다.

다함께! 굳세게!끝까지! 전국장애인 체육대회는 장애를 넘어 희망찬 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선수들의 따뜻한 정으로 화합의 장을 만들어가고, 스포츠를 통하여 경기력향상, 신인 우수선수를 발굴하고 사회적응 능력을 배양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꺼지지 않는 열정, 화합의 경남을 컨셉으로 경남의 영문자 G 그리고 불꽃과 사람을 의인화 한 모습을 상징한 엠블럼으로 블루, 레드색상이 정열과 열정의 체육대회를 나타내고자 하였습니다.

개회식은 지역예술인의 공연으로 시작되었고, 멋진 LED 드론쇼로 밤하늘을 화려하고 의미있게 수놓았습니다.

경남과 함께 다시 뛰는 대한민국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도민과 함께 만드는 문화, 안전, 경제, 행복체전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열리는 이번 체육대회는 스포츠와 문화 예술관광이 어우러지고, 선수와 관람객의 안전과 편의를 우선시하고, 최소비용으로 최대효과를 창출하고 도민에서부터 전 국민이 함께하는 체전으로 방향성을가지고 있습니다.

10월25일 금요일 16:30 ~18:50 개회식을 시작으로 김해종합운동장 등 종목별 경기장 12개의 시,군에서 개최되고 총 31개의 종목으로 약 10,000여명이 참가하게 됩니다. (선수 6.5천, 임원3.5천)

또한 홍보전시장에서는 축제부스처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있었습니다.

김해운동장 입구에서는 종합안내소, 노인보호센터 입장권배부 등 친절하게 안내하는 분들이 계셔서 질서있게 잘 진행되었습니다.

주제공연은 “활기찬 바람으로 Sail to the Future”이 진행되었고 성화점화, 유명가수 노라조, 이찬원의 축하공연과 불꽃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을 축하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모여 박수와 함성으로 함께 축하하고 격려해주었습니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개최한 1981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이어왔습니다. 종목으로는 골볼, 농구, 골프, 당구, 휠체어럭비, 론볼, 배구, 배드민턴, 사격, 볼링, 보치아, 사이클, 수영, 승마, 요트, 조정, 카누, 태권도, 축구, 게이트볼, 댄스스포츠, 쇼다운, 슐런, 육상 등이 있습니다.

개회식은 총 140분 진행되었고 식전공연, 개식통고, 가야고취대오프닝, 선수단입장, 국기에 대한 맹세,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김해시장 개회선언, 경상남도지사 환영사, 대회기 게양, 대한장애인체육대회장 개회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기념사, 선수 및 심판 대표 선서문 낭독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우리 선수들의 열정과 단결, 화합의 장이 되길 바라며 이번 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통하여 우리 국민 모두가 마음열어 하나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title":"제 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 김해운동장에서 열렸어요.","source":"https://blog.naver.com/gnfeel/223635803978","blogName":"경상남도 ..","blogId":"gnfeel","domainIdOrBlogId":"gnfeel","nicknameOrBlogId":"경상남도","logNo":22363580397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