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시간 전
서구청 본관 입구에 종량제 봉투 사고 폐건전지 보상하는 쌉싹이 마켓이 생겼어요
서구청 마당은 지금 완전 튤립 꽃밭으로 여름을 부르는 분위기입니다.
이곳에 새로운 자동 무인마켓이 생겼다고 합니다.
새로 생긴 마켓은 쌉마켓과 싹마켓, 두 개의 마켓을 함께 쌉싹이 마켓이라고 부릅니다.
먼저 싹(SSAK)마켓은 Seogu Smart Ai Kiosk의 약자로,
다양한 규격의 종량제 봉투와 pp마대를 비대면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일종의 자판기입니다.
종량제 봉투는 슈퍼나 편의점 등에서도 살 수 있지만, 마대는 주변에서 쉽게 구입할 수가 없는데
이 싹 마켓을 이용하면 원하는 규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참 편리합니다.
싹 마켓 이용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1) 먼저 다양한 규격의 종량제 봉투가 있는 보관함을 확인한다.
(2) 구매할 규격의 봉투가 있는 수거함 번호를 누른다.
(3) 결제 카드함이 열리면 신용카드를 삽입하고 카드함을 반드시 닫는다.(주의할 점은 실물 카드만 결제가 된다는 것)
(4) (보관함이 열리면) 원하는 수량만큼 종량제 봉투를 꺼낸 후 보관함을 반드시 닫는다
(5) 모니터에 결제금액이 뜨면 '상품결제'를 누른다.
(6) 영수증 선택을(혹은 아니오) 하고 카드를 꺼낸다.
이렇게 하면 간단히 종량제 봉투나 pp마대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기한 건 구매할 봉투의 수량을 미리 정하지 않아도
꺼낸 봉투의 수량을 센서가 감지해 수량이 표시된다는 것입니다. 신기하죠?
두 가지 이상의 규격 봉투를 구매하고 싶으면 추가 구매 버튼을 통해 얼마든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쌉 마켓입니다.
쌉 마켓은 SSAB, Seogu Smart Ai Battery의 약자로,
폐건전지를 수거하고 수거된 폐건전지의 양에 따라 포인트 적립 후, 새 건전지로 보상을 해주는 스마트 단말기입니다.
수거되는 폐건전지의 무게에 따라 10g당 10포인트가 제공되며, 500포인트마다 한 쌍의 새 건전지로 보상을 해 줍니다.
그래서 쌉 마켓에는 수거함과 보상함이 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쌉 마켓 이용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폐건전지를 주고 새 건전지로 보상을 받기 위해 포인트 적립을 해야 합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합니다.
휴대전화와 큐알코드 두 가지가 있는데 휴대전화 로그인이 훨씬 쉽습니다.
초기 화면에서 '휴대전화 번호로 로그인'을 선택하고 전화번호를 입력,
메시지로 전송된 인증번호 입력- 확인 - 가입- 개인정보 이용 동의하면
'폐건전지를 수거함에 넣고 문을 닫아주세요' 하는 메시지가 뜨며 수거함이 열립니다.
그러면 수거함에 가져온 폐건전지를 넣고 문을 닫으면 수거된 건전지의 무게에 따라 적립 포인트가 표시됩니다.
제가 투입한 폐건전지 4개는 모두 80g이었고, 8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이렇게 계속 폐건전지를 투입하고 500포인트 이상 적립되면
'보상받을 건전지 타입(AAA 또는 AA) 선택 - 해당 사이즈 건전지 보상함 열림 -
보상받을 건전지 선택 - 선택한 새 건전지 수량만큼 포인트 차감' 순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폐건전지 수거함은 공동주택에는 대부분 설치가 돼 있지만,
일반 주택이나 상가 등에서는 버릴 곳이 마땅치 않아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전지에는 수은이나 납, 카드뮴, 니켈, 망간 같은 중금속이 들어 있어서 그냥 버리면 땅과 물을 오염시키게 됩니다.
지구도 지키고 간편하게 새 건전지로 보상도 받을 수 있는 쌉마켓 한번 이용해 보세요.
#대전광역시서구 #대전서구 #서구청 #싹마켓 #쌉마켓 #종량제봉투 #폐건전지
- #대전광역시서구
- #대전서구
- #서구청
- #싹마켓
- #쌉마켓
- #종량제봉투
- #폐건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