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초평 습지 창포 축제 <시민홍보단 박제민>
5월 25일(토)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초평 습지에서 창포 축제가 열렸습니다. 지난해는 청보리 축제였는데, 올해부터 창포 축제로 바뀌었네요. 초평동 주민자치회에서 주최하고 초평동 행정복지센터, 초평동 단체연합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주)한국 수출포장공업에서 후원을 해 주었습니다.
김성주 초평동장과 이철경 초평동 주민자치회장의 축사로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창포 축제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었습니다. 본부석에서는 경기민요와 마술 등 초청 공연과 주민 단체들의 공연이 있었고, 체험부스와 푸드트럭이 자리를 잡고 주민들과 함께 즐거운 축제를 만들었습니다. 조은오산병원에서 응급차량을 지원하였고, 킹콩치과에서 함께 참여했습니다.
경기민요를 부르신 분들이 고릴라와 기념촬영 중이네요.
행정복지센터 문화강좌 난타팀의 난타 공연입니다.
기타동아리의 분위기 있는 공연도 있었죠.
마술사 유영웅 씨가 공연하는 모습입니다. 주민들을 직접 참여시켜 더 큰 호응을 끌어냈습니다.
우쿨렐레 동아리의 멋진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덩치 큰 고릴라와 키 큰 삐에로가 행사장을 누비며 분위기를 한껏 돋우었고, 아이들은 신이 나서 풍선아트 작품들을 받아갔습니다.
초평마을 건강이음터에서는 치매예방 무료검진을 실시하였고, 캘리그라피, 풍선아트, 비즈공예, 비눗방울체험 등 각종 체험부스가 있어서 주민들의 활발한 참여가 이루어졌습니다.
점심에는 묵국수와 아이들용 주먹밥, 맥주/소주와 음료수, 떡과 시원한 물이 무료로 제공되었습니다. 주민들은 노란 창포꽃을 보면서 즐거운 식사를 나눴습니다.
식사 이후 노래자랑과 추첨행사가 진행되었고, 창포 축제는 아름답게 마무리되었습니다.
- #오산
- #오산시
- #초평습지창포축제
- #초평습지
- #오산시초평동
- #마을축제
- #초평마을건강이음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