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벙첨벙 물놀이장 & 증평군 청소년문화의집 / 충북 증평
길어지는여름 시원하게 보강천 첨벙첨벙 물놀이장&증평군 청소년문화의집
연일 불볕더위가 계속됩니다. 8월 중순을 넘어가며 한풀 꺾였으면 하는 기대와는 달리 뜨거운 날이 이어지네요.
아이들은 물론이요 어른들 또한 몸도 마음도 지쳐갑니다. 건강 유지를 위한 일상의 쉼이 필수이네요. 여름방학을 지내는 학생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일상 속 피서지를 찾아봤습니다. 보강천 첨벙첨벙 물놀이장과 청소년들을 위한 증평군청소년문화의집입니다.
보강천 첨벙첨벙 물놀이장은 보강천 시민체육공원축구장 옆에 위치하였습니다. 매년 여름이면 물놀이장이 개장하며 인근 주민들의 최고의 피서지가 되어주네요. 올해도 역시나 7월 20일 개장하여 8월 18일까지입니다.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토요일, 일요일, 월요일, 공휴일에 운영됩니다. 물놀이형 놀이시설 주변으로는 벤치와 퍼걸러 등의 휴게시설도 함께합니다.
첨벙첨벙 물놀이장은 유아부터 초등학생을 동반한 여름 가족 나들이로 최적으로 안전요원이 상주하였고 증평군보건소의 의무지원실도 운영되네요. 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가 되었습니다. 폭염이 이어졌던 지난 주말 많은 사람들이 시원한 물놀이를 즐깁니다. 아이들의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 함께한 엄마 아빠들 또한 시원함에 즐거운 모습이었습니다.
물놀이장을 찾을 때면 아쿠아슈즈와 수영장, 수영 모자를 갖추면 더욱 안전하고 재미있는 물놀이가 됩니다. 완만한 경사를 이룬 물놀이장은 발목 위부터 무릎 높이까지 수심이 다양하고 조합놀이대에서는 수시로 물 폭탄이 이어집니다. 미세 분수 터널, 징검다리, 물 미끄럼틀, 워터 바스켓 등 조합놀이대의 다양한 기능으로 물놀이는 더욱 유쾌해집니다. 비치볼을 준비하여 공놀이를 즐기기도 하네요.
보강천 물놀이장은 명칭 그대로 첨벙첨벙 걷고 때로는 신남을 주체 못 해 뛰어다니기도 하는 등 시원한 여름을 즐기게 됩니다. 그러한 물놀이장 인근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피서 증평 청소년문화의집이 있습니다.
김득신문학관, 증평군립도서관과 나란히 하네요. 2022년 개관한 청소년들의 공간으로 지하 1층 지상 3층의 규모입니다.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응원하고 행복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청소년들의 문화공간이네요
증평군청소년문화의집은 어울림터, 놀이터, 정다움터, 배움터, 청소년카페, 공감터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9세 ~ 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층 로비 안내 데스크에서 이름과 이용 시간을 작성하면 됩니다.
그 밖에도 가족 프로그램이 기회 진행되고 연중 동아리 모집도 합니다. 동아리는 3명 이상이 가입 조건으로 활동과 간식비, 트레이닝 지원 기자재 무한대여, 교류활동 기회, 공연 참가 기회까지 주어지네요
🌈 증평군청소년문화의집 운영시간
평일 화요일 ~ 금요일 10:00~ 20:00 / 토요일, 일요일 10:00~ 18:00
(휴관일:월요일, 공휴일)
청소년문화의집은 냉방시설이 갖춰져서는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의 피서지로 최고였습니다. 1층 어울림터에서 아이들이 탁구를 하며 여가시간을 보냅니다. 그 밖에도 2층과 3층을 따라 노래방, 보드게임, 닌텐도, 휴게공간이 이어지네요.
배움터는 방문 당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 없어 비어 있는 반면, 공감터, 정다움터 등 휴게공간에는 제법 많은 아이들이 삼삼오오 모여서는 유익한 시간을 보냅니다. 게임을 하기도 하고 시설을 활용한 놀이와 휴식을 취하기도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곳은 3층 카페입니다. 한 달에 한 번 정도 문을 여네요. 매달 용기내 챌린지 환경 캠페인을 진행 텀블러를 가져온 방문객에게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디저트와 음료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8월에는 24일에 진행된다 하니 함께 즐겨보세요.
연일 계속되는 불볕더위 가까운 시설을 통해 잠시 잊어보세요. 증평에는 첨벙첨벙물놀이장 증평군청소년문화의집 이외에도 증평군립도서관,김득신문학관 창의파크도 있습니다.
- #증평
- #증평군
- #보강천
- #첨벙첨벙물놀이장
- #청소년문화의집
- #물놀이장
- #청소년
- #청소년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