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장생포에 위치한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은 울산을 대표하는 관광지이자 과거 장생포 어촌의 모습을 재현한 곳이에요.

차량을 들고 가시는 경우 고래문화마을 앞 주차장(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주차장 1)과 고래 놀이터 방면 주차장(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주차장 2)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요금은 무료입니다.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주말 오전 9시~오후 8시 (매주 월요일 휴무)

  • 입장료 : 어른 / 청소년 / 어린이 3,000원

마을 안으로 들어오시면 장생포 옛 문방구, 다방, 사진관 등이 있는데, 다방은 실제로 신청곡을 받기도 하고 사진관에서는 흑백사진도 찍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래마을 내에서 오전 9시~오후 5시 50분까지 1시간에 3,000원으로 교복을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교복부터 교련복, 아동용까지 있으며 완장, 모자, 가방까지 대여 가능합니다.

그 뒤로 다른 옛날 가게를 둘러보신 뒤 위로 올라오시면 과거의 장생포 주택 거리가 나오는데 벽에 있는 포스터부터 분위기가 과거로 돌아온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울산의 악마 고래가 있다는 말에 영화 '인디아나 존스' 주인공인 미국의 탐험가 로이 채프먼 앤드류스가 방문했는데 앤드류스의 집에선 그 당시 관찰된 모습과 사진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장생포가 고래잡이로 유명한 만큼 선장의 집, 포수의 집이 각각 있는데 이곳에선 과거 주민들이 살았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만큼 어린이, 어른들에게도 재미있는 볼거리가 될 거 같아요.

그 외에 오락실, 매점, 우물도 있는데 한 번쯤 들리셔서 구경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주택 거리에서 길을 따라서 걸어가시면 경찰서와 학교가 나오는데 여기선 조형물부터 배경이 너무 예쁘니 꼭 들리셔서 사진도 찍어보세요!

마지막으로 고래잡이의 모습, 과거의 사용했던 장비들이 있는데 교과서에서나 그림으로만 보던 모습이라서 그런지 꽤나 신기하기도 했어요.

그 밖에 국수를 팔고 있는 국수공장, 가볍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고래 맛집, 기념품 가게, 고래 빵집이 있으니 방문하실 때 참고하세요!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울산 대표 관광지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볼거리 입장료 팁 주차장","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513092112","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_nuri","domainIdOrBlogId":"ulsan_nuri","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logNo":22351309211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