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가볼 만한 곳 보문산 사정공원 황토 맨발걷기 무료 체험
대전 가볼 만한 곳 보문산 사정공원
황토 맨발걷기 무료 체험
대전 보문산은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가득합니다. 그중에서도 보문산 사정공원에 위치한 '황톳길'은 도심 속에서 힐링을 찾으려 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이 황톳길은 맨발로 걷는 길로, 발바닥 지압을 통해 피로를 풀 수 있으며, 건강 증진에도 효과적입니다.
많은 분들이 주말에는 붐빌 거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제가 방문한 날은 비교적 한적해서 조용히 산책을 즐기기에도 딱 좋았던 곳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이나 연인들이 편안하게 황톳길을 걸으며 힐링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황톳길을 제대로 체험하려면 두 가지 안내사항을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첫째, 황토의 에너지를 온전히 느끼기 위해서는 맨발걷기가 필수입니다. 발바닥이 직접 황토에 닿아야 원적외선과 미네랄이 몸에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둘째, 황톳길 안에서는 뛰는 행동을 피해야 합니다. 황톳길 내부에서 뛰는 행동을 하시면 흙이 튀어서 다른 사람에게 불편함을 줄 수도 있고, 발바닥 지압 효과를 제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천천히 걸으셔야 합니다. 또한 뛰는 행동을 하시면 발이 미끄러질 위험이 있으니 안전을 위해서라도 천천히 걸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황토의 건강 효능으로는 노화 예방부터 황토의 원적외선이 몸속 깊이 흡수되어 피로를 완화시키는 것과 같이 만성 피로 완화, 성인병 예방 등과 같이 다양한 건강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민간요법에서는 황토가 곪은 상처나 무좀, 습진 같은 피부 질환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황톳길을 걷는 경험은 건강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문산 사정공원 황톳길의 황토는 동글동글한 작은 덩어리들이 모여 있는 형태입니다. 발이 닿을 때마다 부드러운 촉감을 느끼실 수 있으며, 이 덩어리들이 발바닥에 자연스럽게 지압 효과를 줍니다. 황토 자체가 부드러워 발에 닿을 때마다 황토가루가 자연스럽게 묻어나지만 너무 많은 양이 아니어서 불편함을 주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맨발로 황토를 느끼는 즐거움을 더욱 실감 나게 해줍니다.
황톳길 내부에는 앉을 수 있는 의자들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서 덕분에 중간중간 발을 쉬게 하면서 걷는 것도 가능합니다. 평일에 오시면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여유롭게 풍경을 감상하며 자연의 소리를 듣기도 좋고,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주말에 오시면 신난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들으며 힐링하실 수 있습니다.
황톳길 그 자체만으로도 매력적이지만, 보문산의 울창한 나무들과 맑은 공기, 새소리까지 더해져 자연 속에서 걷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고, 걷다 보면 일상의 스트레스까지 자연스럽게 해소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황톳길에서 맨발걷기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발이 더러워지기 마련인데, 다행히도 황톳길 바로 옆에는 발을 씻을 수 있는 세족장이 잘 구비되어 있어, 걱정 없이 황토체험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편하게 황톳길을 걷고 난 후, 시원하게 발을 씻으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주변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배드민턴장부터 철봉과 같은 운동기구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 산책 후, 가볍게 운동을 즐기기에 적합한 곳으로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오기 좋은 대전 가볼 만한 곳 중 하나로 추천드립니다.
- #대전황톳길
- #보문산황톳길
- #사정공원
- #대전사정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