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잼의 도시 울산 여기저기 볼거리가 많은 울산은 장생포로만 여행을 가도 하루 종일 여기저기를 돌아다니기 좋은 곳들이 참 많은데요!

그중에 실내에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울산 실내 가볼 만한 곳인 장생포 문화창고에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장생포 문화창고는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 위치를 하고 있는 곳으로, 입장료, 주차비가 모두 무료라서 유료 체험 등을 제외하고는 돈 들이지 않고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특히나 실내로 구성이 되어있으니 비 오는 날이거나 추운 날에 더 많이 찾게 되는 곳이에요!

제1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문화관광분야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을 한 장생포 문화창고는 다양한 볼거리가 주기적으로 바뀌니 자주 방문을 해도 지루하지 않아서 좋은 장점이 있는 곳이랍니다!

건물 밖에 주차장이 마련이 되어있고 제1주차장 만차 시 조금만 위로 올라가면 제2주차장도 마련이 되어있는 곳으로 1층부터 옥상까지 총 7층 건물로 구성이 되어있는 곳이랍니다!

장생포 문화창고에서는 다양한 공연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체험들도 준비가 되어있고, 고래문화특구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니 문화창고에 들렸다가 다른 곳도 함께 즐겨보면 좋은 곳이랍니다!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는 복도에는 바다를 보면서 앉아서 잠깐의 휴식을 취하기도 좋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기 위해 2층에 있는 체험관으로 방문을 해봅니다.

11월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가 되어있는 곳으로 프로그램마다 비용의 차이가 있었어요!

이렇게 AR 사진을 찍어주는 포토존이 있었는데 울산 남구의 마스코트인 귀염둥이 장생이와 함께 사진을 찍어봅니다!!

사진은 QR코드를 통해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었다죠!

그리고 나만의 캐릭터 스마트톡과 키링을 만들어볼 수 있으며 팝아트 초상화, 나만의 굿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들을 운영을 하는 예술 놀이터도 있었답니다!

6층에 있는 소극장에서는 이렇게 다양한 공연도 준비가 되어있는데요. 평일에는 5000원, 주말에는 10000원으로 가성비 좋은 공연도 볼 수 있으니 공연 프로그램은 장생포 문화창고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된답니다!

11월 28일 ~ 12월 14일까지는 어린이 상설공연 쿵쿵쿵이 예정되어 있고, 크리스마스에는 인디-인-장생포 공연이 준비가 되어있답니다!

6층에는 지관서가가 있어서 바다를 보면서 음료를 즐기며 조용히 책을 즐길 수 있는 북 카페가 있으며 복도에서는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게 캠핑존이 마련이 되어있더라고요!

11월 안에 방문을 하신다면 꼭 추천을 드리는 미디어아트 존에서 상영 중인 모네의 정원을 꼭 방문을 해보시는 걸 추천을 드리는데요!

상영시간은 총 25분으로 1회에서 20회차까지 오전 10시 30분 시작으로 저녁 8시 25분에 끝나는데요.

따로 예약을 하지 않고 현장접수를 하시면 된답니다!

시간대가 바로 입장이 가능한 시간대에 방문을 해서 바로 입장을 해보았는데요. 저희끼리 대관을 한 듯 모네의 작품을 넓은 미디어아트 존에서 구경을 하는데 참 황홀하고 너무나 멋졌던 곳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을 해도 좋고, 데이트를 하기에도 너무나 좋으며, 울산 여행 필수 방문 코스로 딱 좋은 울산 실내 가볼 만한 곳.

장생포 문화창고랍니다!

{"title":"[블로그 기자] 울산 실내 아이랑 가기 좋은 곳 장생포 문화창고","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674354304","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67435430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