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괴산여행 ]

괴산군 가볼만한 곳

괴산 아이들이 좋아하는곳 아쿠아리움 무료 이용

충북 관광을 계획하고 있는 이웃님들께 아이들이 좋아하는 관광지 “아쿠아리움”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소개합니다.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에 이어 도내 두 번째 민물고기 아쿠아리움인 충북아쿠아리움은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처음 이곳을 방문할 때는 입장료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무료입장이라는 입구 안내문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괴산 아쿠아리움 안으로 들어가면 스쿠버와 관람객들이 하나가 되어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특정된 시간에 운영하고 있었으며, 좁은 공간에서 펼쳐지는 공연이었지만 호응도는 최고였습니다.

충청북도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바다가 없지만, 대규모 내수면 면적을 가진 충주호와 대청호가 있는 등 내수면 면적이 전국의 13.4%를 차지하고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충북 아쿠아리움 조성으로 바다가 없어 수산생물에 대하여 이해의 폭이 비교적 적을 수밖에 없었던 부분을, 아쿠아리움 개관으로 어린이, 청소년, 방문객들 모두에게 수산생물 체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괴산 도심 한가운데, 누가 수족관이 있을 거라 상상이나 했을까요? 괴산 아쿠아리움은 이름만 보면 흔한 수족관 같지만, 그 속 이야기는 상상을 뛰어넘습니다. 볼거리가 풍부하다 보니, 충북 아쿠아리움 재방문 설문조사에서도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곳은 괴산 최초,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이다 보니, 평소 보기 힘든 세계의 담수어들을 나라별로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테마별로 꾸며져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대형 수족관으로 연결된 괴산 아쿠아리움은, 하늘에서는 다양한 고기들이 바닷속을 돌아다니듯 자유롭게 돌아다닙니다. 아치형 수족관 자체가 깊이가 깊고 넓어서 크고 작은 다양한 어종들이 방문객들 주변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사는 즐거운 세상을 꿈꾸는 괴산은, 깊고 드넓은 해양 생태계 그대로를 재현하겠다는 신념과 고집으로 아쿠아리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괴산 아쿠아리움은 실내 및 실외 청결도를 깔끔하게 유지관리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물고기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행위는 하지 말아 달라는 경고 문구도 곳곳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아쿠아리움을 나와 “어류 양식 체험관”으로 발길을 옮겼습니다. 이곳에서는 민물고기의 다양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쿠아스토어에서 먹이를 구매하여 잉어, 향어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도 가능했습니다.

엄청난 양으로 되어있는 물고기들을 둘러보면서, 우리 집 수족관에 양식을 하고 싶은 욕심도 생겼습니다. 이곳에서는 메기, 철갑상어, 뱀장어 등 다양한 고기들이 무리 지어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괴산 아쿠아리움은 현재 모습에 만족하지 않고 더 많은 전시 시설을 확충하여 다양한 체험과 편의시설을 마련을 위해 다양한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충북아쿠아리움은 중부권 휴식 공간의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으며, 방문객들에게 힐링을 제공하면서 부담 없이 쉬어 갈 수 있는 아늑한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말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괴산에서 부담 없는 아쿠아리움 구경 추천합니다.


※찾아오시는길

괴산 아쿠아리움 : 충북 괴산군 괴산읍 쏘가리길 43


{"title":"[SNS서포터즈] 괴산 아이들이 좋아하는곳 아쿠아리움 무료 이용","source":"https://blog.naver.com/goesan-gun/223835602569","blogName":"괴산군청 ..","domainIdOrBlogId":"goesan-gun","nicknameOrBlogId":"괴산군청","logNo":22383560256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