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시간 전
[기자단] 겨울 풍경 양덕저수지
꽁꽁 얼은 겨울풍경의 양덕저수지
산책하기 좋은 양덕저수지입니다.
봄, 가을에 다녀온 후 겨울에는 처음으로 방문한 양덕저수지는 어떤 모습일까?
궁금했는데 추운 날씨로 저수지는 겨울왕국을 연상케하는 꽁꽁 얼어붙은 모습이었습니다.
전에 내렸던 눈은 그대로 남겨져 있지만 저수지를 주변으로 운동하고 반려견을 가지고 산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전에 양덕 저수지를 왔을 때 아름다운 풍경으로 다시 한번 오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겨울풍경은 또 다른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네요.
저수지 주변으로 구성된 산책로 데크길을 걸어봅니다. 지난번보다 운동을 하는 주민들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추운 날씨이지만 저수지 주변으로 운동을 할 수 있는 장소가 있다는 것이 주민들의 건강증진생활에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됩니다.
추운 날씨로 꽝꽝 언 저수지지만 한적한고 운치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봄, 여름의 싱그러운 느낌은 아니였지만 하얗게 언 저수지 표면과 풍경모습이 편안해 보이기도 했습니다.
마이산을 마주 보고 있어 멋진 풍경은 덤이며 마이산에서부터 유입되는 물로 이루어진 저수지는 멀리 금강으로 이어지는 발원지이기도 합니다.
낚시인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양덕저수지. 삼성면에 있는 양덕저수지는 약 7만 5천평의 평지형 저수지로 오래전인 1947년 양덕리 일대 농업용수 공급을 목적으로 준공되었습니다.
양덕저수지는모두 18동의 좌대가 있으며 12동은 걸어서 들어 갈 수 있고 ,나머지 6동은 배를 타고 들어가야만 합니다.
오염원이 많지 않아 수질은 깨끗하고 붕어, 잉어, 배스, 블루길, 자라와 반갑지 않은 강준치 등 다양한 어종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대물 붕어들을 많이 방류하고 있어 낚시인들에게 손 맛보기 좋은 곳입니다.
주민들의 산책로와 낚시인들에게도 애정을 받고 있는 양덕저수지가 주민들의 힐링을 위한 장소로 꾸준히 애정을 받았으면 합니다.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음성여행
- #음성가볼만한곳
- #양덕저수지
- #음성저수지
- #음성
- #음성겨울풍경
- #음성산책하기좋은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