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월의 싱그러운 봄 꽃 향기를 만끽중이신가요? 봄 나들이도 좋지만 운동도 빼놓을 순 없겠죠? 겠오늘은 그라운드 골프장과 족구장이 있는 맹동체육공원에 대해서 소개해드리습니다.

맹동체육공원에 도착하니 아담한 주차장이 있습니다. 9년전 4월에 완공되었는데요. 그 때도 지금도 같은 4월이라니 조금 신기합니다. 우연의 일치는 언제나 신비하지요.

주차를 하고 꽃구경을 하며 잠시 감탄해봅니다. 벚꽃도 매화도 참 아름답습니다. 운동하기 전부터 기분이 좋아집니다. 전기차량을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계도 한 대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차장 앞에는 그라운드 골프장이 있는데요. 잠시 비바람이 몰아쳤던지라 하늘의 반은 차갑고 반은 따뜻하게 보입니다. 초록색 인조잔디와 함께 잘 어울리는 풍경인 것 같습니다.

그라운드 골프장 옆에는 쉴 수 있는 벤치가 있어서 앉아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고 주변 경치를 관람하기도 좋습니다.

벤치 옆에는 정자도 있어서 앉아서 쉴 수 있는 곳은 넉넉한데요. 소나무 삼총사를 옆에서 보니 든든합니다.

소나무 삼총사 옆에는 길쭉하게 뻗은 소나무가 있는데요. 대표로 기념식수 비석 앞에서 멋진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파크골프장 옆에는 족구장이 있는데요. 어두운 시간에도 사용할 수 있게 대형 조명이 설치되어 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족구대회를 한다면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루 만에 결승전까지 치룰 수 있겠습니다.

공원 건너편으로 길을 건너면 새마을 운동을 기리는 비석과 함께 예쁜 꽃들이 많이 있는데요. 화분의 모습이 웃는 돼지인데 참 귀엽고 정겨워 보입니다.

아무리 그래도 돼지보다는 자기가 최고라고 옆에 있던 음성군의 마스코트 거붕이가 엄지를 ‘척’하고 올립니다.

예쁘게 심겨진 꽃들을 둘러보면서 길을 건너 위쪽에 있는 공원으로 발걸음을 옮겨봅니다. 구름낀 하늘이 맑은 듯 성난 듯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오늘은 하늘만 봐도 작품 그 자체인 날입니다.

길을 따라 올라가니 멋진 공원이 나오는데요. 빨간 문은 홍살문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문일까요? 홍살문 마냥 몸을 숙이고 들어가 봅니다.

공원 곳곳에 멋진 조형물들이 있어서 그냥 산책만 해도 즐겁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이 문은 무지개를 표현하려고 한 듯 합니다.

공원 중앙에는 열심히 배구 경기를 즐기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너무 즐거워 보며 저도 같이 하고 싶다고 말하고 싶을 정도였는데요. 간신히 참았습니다. 즐거운 시간들을 보내시는데 방해되지 않게 잠시 지켜보다가 자리를 비켜줍니다.

배구장 옆에는 각종 운동기구들이 있어서 배구 뿐 아니라 여러 가지 신체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공원 중간 중간에 벤치가 있고 여러 가지 나무들이 있어서 가만히 보고 있으면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 줍니다.

맹동체육공원을 둘러보는 것부터 시작해서 길 건너 새마을운동기념비를 지나 배구장이 있는 공원까지 소개해드렸습니다. 봄나들이도 하면서 적당한 운동으로 건강도 챙기시길 바랍니다.

* 주소: 충북 음성군 맹동면 쌍정리248-10 맹동체육공원

* 주차: 무료

* 시설대관관련: 043-871-2484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음성여행 #음성가볼만한곳 #맹동체육공원

{"title":"[기자단] 꽃길 따라 걷고, 운동으로 힐링하는 맹동체육공원 나들이","source":"https://blog.naver.com/eumseonggun/223850069944","blogName":"음성군 공..","domainIdOrBlogId":"eumseonggun","nicknameOrBlogId":"음성군","logNo":22385006994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