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가족들과 방문하면 좋은

도마큰시장 진칼국수 (착한가격업소)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도마큰시장 #진칼국수


칼국수에 진심인 대전에는 어죽 칼국수, 팥칼국수,

부추 칼국수 등 동네마다 많고 많은

다양한 특색의 칼국숫집이 있습니다.

칼국수 마니아가 먹어본 칼국수 중에

대전 서구에서 가장 담백하고 속이 편안한 칼국숫집을

고르자면 진칼국수를 최고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가정의 달 가족들과 방문하면 좋은

도마큰시장 진칼국수 (착한가격업소)

진칼국수는 도마큰시장 입구에 있는 오래된 건물 1층에 있는 일반음식점으로 날이 좋으면 폴딩도어를 열어놓아서 노포 같은 느낌이 납니다.

진칼국수는 오래전부터 대전시민들의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작년 5월에는 KBS 2TV 생생정보통 '가격파괴 Why’ 코너에 나왔을 정도로 이제는 전국적으로 유명해져 버린 맛집이 되었습니다.

진 칼국수가 얼마나 맛이 있는지 11시에 가게가 열자마자 점심시간 전인데도 사람들이 꽉 찼습니다. 다행히 한자리가 남아서 바로 앉아서 주문했습니다.

가게가 작고 오래되어서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이 식사하기에는 어려운 줄 알았는데, 유아용 식기도 마련해 주셔서 힘들지 않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메뉴는 칼국수 외에도 수제비, 콩국수, 만둣국, 만두, 수육 등 다양했는데, 칼국수, 갈비 만두, 수육(소)를 시켜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요즈음 물가로 외식하려면 인당 1만 원 정도는 드는데, 진 칼국수는 착한 가격에 음식이 푸짐하여 다 같이 외식해도 부담이 없는 곳입니다.

어른 2, 아이 2가 있는 4인 가족 기준으로 33,000원이 들었습니다.

가장 먼저 만두가 나왔습니다. 갈비 만두는 시중에서 파는 인스턴트 만두와는 맛이 다릅니다.

아이들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할 만큼 고기가 꽉 차 있는 데다가 만두피가 두껍지 않아서 입에서 사르르 녹습니다. 고기 안에도 육즙이 가득하며 촉촉합니다.

5,000원짜리 칼국수라고 무시하면 큰코다칩니다. 면도 쫄깃한데 육수에서 진하고 깊은 맛이 우러납니다. 주말에 할머니 댁에 가면 할머니께서 정성스럽게 만들어주신 칼국수 맛이었어요.

조금 매콤 칼칼한 맛을 원하신다면 양념(다진 양념)을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칼국수와 함께 먹기 좋은 밑반찬은 김치인데요, 진 칼국수에서 날마다 직접 담근 김치는 정말 신선하고 아삭아삭합니다. 어떤 마법의 비율로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으나 단무지 같은 맛이 나는 무김치는 사서 먹고 싶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칼국숫집에서 칼국수와 만두만 먹으면 섭섭하죠! 진 칼국수에는 곁들여 먹기 좋은 수육도 팔아서 함께 먹으면 좀 더 든든함이 배가 된답니다.

수육은 고기가 냄새 없고 야들야들합니다. 최근 뉴스에서 비계 삼겹살이 논란이 되는데, 진 칼국수 수육은 지방과 살코기가 적절히 있어서 먹어도 속이 부대끼지 않을 담백한 맛입니다.

식사를 마치며, 가게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정말 친절하고 인심이 푸근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이가 있다고 영양 만점 콩국물도 따로 챙겨주시고, 이곳에 오는 손님을 한 분 한 분 반겨주시니 식사하는 내내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80~90년대 정감 있는 오래된 식당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사랑하는 가족들과 적당한 가격에 푸짐한 식사를 하고 싶다면, 대전에서 가장 맛있는 칼국수를 드시고 싶다면 도마큰시장 진 칼국수로 오세요!

재방문 의사 1,000,000%로 다른 사람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은 식당이랍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강나연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가정의 달 가족들과 방문하면 좋은 도마큰시장 진칼국수 (착한가격업소)","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449855443","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logNo":22344985544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