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피로를 풀고 삶의 여유를 느끼는 시간 전통찻집 '도낏자루'

최근 전 세계적으로 건강에 관해 관심이 커지면서, 우리나라 '전통차'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전통차는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고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줍니다.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져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며칠 전 계족산 황톳길을 걸은 후, 방문한 감성 가득한 찻집, 도낏자루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상의 피로를 풀고 힐링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여러분도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 몸과 마음을 건강한 에너지로 충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햇살이 참 좋습니다. 햇살이 들어오는 이럴 때면 따뜻한 찻집에 앉아 전통차 한 잔을 마시며 몸과 마음을 휴식에 취하고 싶습니다.

마치 시골 할머니 댁에 온 듯한 푸근함과 고즈넉함이 두루 느껴지는 곳. 도심과 살짝 떨어져 있어 자동차 소음, 생활 소음 등이 적습니다. 그래서인지 차분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작은 식물원과도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꽃과 나무 향이 은은하게 퍼지며, 자연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거든요. 창밖으로 펼쳐지는 한적한 풍경은 마음을 차분하게 합니다.

이곳에서는 전통차를 즐기고, 차의 효능을 몸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쌍화차, 대추차, 레몬 생강차, 모과 레몬차, 보이차, 백호은침, 팥죽, 단팥죽 등이 있습니다.

어떤 차를 마실까 하다 고민의 결론은 바로 도낏자루 세트 메뉴입니다. 차, 홍시 빙수, 단팥죽, 과일, 떡이 함께 나옵니다. 감기 기운이 있어 쌍화차를 골랐습니다.

드디어 도낏자루 세트 메뉴가 나왔습니다. 카페 사장님께서 음식 하나하나를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진한 쌍화차가 일품입니다. 따뜻한 찻잔을 두 손에 감싸 쥐고 호호- 불어 마시다 보면 몸과 마음이 스르르 녹아내립니다.

차를 마시는 동안, 주변의 인터리어 소품을 감상하는 것은 소소한 즐거움입니다. 도낏자루는 1층과 2층 다락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른 손님이 없는지라 2층 다락방으로 올라가 이 공간을 온전히 즐겨 보았습니다.

평소 쉽게 보기 어려운 전통 소품을 보니 기분 전환이 됩니다. 바쁜 일상의 조급함이 아닌 천천히 움직이는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은은한 향기의 전통차 한 잔으로 일상의 피로를 풀고, 건강한 힐링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대전 전통찻집 도낏자루에서 천천히 느릿느릿한 삶의 여유에 집중하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

▶ 도낏자루

주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로254번길 24 (와동)

영업시간 : 화~일 11:00-20:00 (월요일 정기 휴무)

전화 : 0507-1353-2266



2025 대덕구민 기자단 '김태균 기자님'

'

{"title":"일상의 피로를 풀고 삶의 여유를 느끼는 시간 전통찻집 '도낏자루'","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841113336","blogName":"내 일상이 ..","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84111333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