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일산 문화광장 밤하늘에는 특별한 빛이 반짝였는데요.

그건 바로 고양특례시, 고양산업진흥원, 고양문화창조허브 주최로 개최된 ‘빛의 호수 환상을 비추다 시즌2’ 시연회였어요.

이번 시연회는 2024년 고양 콘텐츠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5개 작품의 결과물을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로, 지원사업을 통해 역량 있는 고양시의 콘텐츠 기업을 발굴, 지원하고 그 결과물을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서 개최되었답니다.

우선, 고양시의 아름다운 자연과 홀로그램을 융합하여 공간을 구성한 <빛무리>와 레이저 벽을 통과하면 빛이 반응하고 따라다니며 바닥 게임이 가능한 <빛을 넘어서>가 시연 중이었는데요. 저는 여러 가지의 스토리를 홀로그램으로 구현한 빛무리가 인상적이었어요.

메인 광장에서는 레이저로 가상의 파빌리온을 구현해 고양시 랜드마크와 연계한 혼합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스페이스 시리즈>와 AI를 기반으로 관객의 표정을 분석해 빛과 소리를 송출하는 <빛나는 선율>도 시연 중이었는데요. 예약 마감이거나 대기 줄이 너무 긴 탓에 자세히 보기 어려워서 약간 아쉬웠어요.

마지막으로 키오스크를 통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기념탑으로 송출하는 <빛의 합주>가 시연 중이었는데요. 특히, 빛의 합주는 주제부터 표현 방식, 스타일, 제목까지 작품을 직접 선택하고 만들 수 있어서 더 재미있었어요.

시연회는 지난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주말을 포함해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늦은 시간 개최되었음에도 해당 기업의 직원분들이 나오셔서 설명과 진행을 해주셨는데요.

올해가 두 번째였던 이번 행사를 통해 고양시 콘텐츠 기업은 조금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고양시민에게는 신선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서 저 역시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제7기 고양시 소셜기자단 백혜진


{"title":"일산문화광장의 밤하늘에 환상적인 빛이 수를 놓았어요!","source":"https://blog.naver.com/letsgoyang/223606743888","blogName":"고양특례시..","blogId":"letsgoyang","domainIdOrBlogId":"letsgoyang","nicknameOrBlogId":"고양특례시청","logNo":22360674388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