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3일 전
대전 유성구 맛집,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이 일품인 부대찌개 맛집 '안성댁부대찌개'
대전 유성구 맛집,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이 일품인
부대찌개 맛집
'안성댁부대찌개'
안녕하세요. 대전시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날씨가 추운 겨울에 떠오르는 음식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마니아들이 많은 부대찌개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위치는 반석동, 유성구 끝자락에 있는 곳입니다. 반석에 있다 보니 주로 세종으로 왕복하시는 분들이 이 가게를 많이 알고 계십니다. 가게 앞 공간이 아주 넉넉해서 주차하기에는 매우 편리합니다.
안성댁부대찌개 가게는 세종에서 반석으로 들어오는 길 오른쪽에 있어서 이 도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보셨을 거예요. 출퇴근하시는 분들이 많은 도로입니다. 반석에서 세종으로 넘어가는 대로변에선 들어올 수 없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가게가 외곽에 있다 보니 마당에는 고양이도 몇 마리 보였습니다. 안으로 들어가 보니 홀은 매우 넓었습니다. 맞아주시는 직원분들도 매우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안성댁부대찌개 메뉴와 가격표입니다. 메인메뉴는 부대찌개와 생삼겹살구이가 있고, 그 외는 추가사리입니다. 대표메뉴로만 큼지막하게 있는 걸 보니 부대찌개로 오랫동안 자리를 지켜왔다는 점이 느껴집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밑반찬은 김치와 어묵볶음, 그리고 콩나물무침입니다. 부대찌개 식당에 가면 콩나물무침은 항상 나오는 것 같습니다.
부대찌개 2인이 나왔습니다. 떡이나 햄 등의 추가사리를 아무것도 넣지 않은 기본 상태입니다.
부대찌개 색깔이 빨갛긴 하지만, 보이는 것처럼 매운맛의 국물은 아니고 오히려 덜 자극적이고 부드럽고 깔끔한 부대찌개 맛에 더 가깝다고 느껴졌습니다. 맵거나 짜지 않은 담백한 맛의 부대찌개였어요.
여기에 라면사리까지 추가했습니다. 육수가 부족하다면 언제든지 리필해서 먹을 수 있도록 주전자까지 가져다주셨어요.
다른 분들의 후기도 국물이 깔끔하고 맵지 않다라는 평이 많았는데요. 보이는 것처럼 맵지 않으니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큰 밥그릇에 밥을 주셨는데 여기에 햄과 야채를 비벼 먹으니 더욱 맛있었습니다. 밥양도 많이 주셔서 많이 드시는 분들한테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세종에서 대전 반석으로 넘어오는 도로를 이용하실 일이 생긴다면 한 번쯤 드셔봐도 좋은 부대찌개 집입니다. 대전을 소개하는 유튜버도 왔다 간 맛집인 만큼 모두 맛있게 드실 수 있을 맛이라 생각합니다.
- #부대찌개맛집
- #안석댁부대찌개
- #유성구부대찌개맛집
- #대전부대찌개맛집
- #부대찌개
- #대전부대찌개